뷰페이지

“A4 보던 대통령과 달라” “빈수레 요란” 여야, ‘尹 100일 회견’ 충돌

“A4 보던 대통령과 달라” “빈수레 요란” 여야, ‘尹 100일 회견’ 충돌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8-17 12:40
업데이트 2022-08-17 12: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임 100일을 맞아 연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소회와 국정운영 구상을 밝히고 있다.  2022. 8. 17 박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임 100일을 맞아 연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소회와 국정운영 구상을 밝히고 있다. 2022. 8. 17 박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 여야가 엇갈린 평가를 내놨다. 여당은 문재인 정부와 결별한 정책 전환과 국정 운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았다고 평가했고, 야당은 빈수레가 요란했다며 비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오전 김진표 국회의장 접견 이후 기자들과 만나 “국정 전반에 관해 국민과 언론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고 본다”고 밝혔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난 정부와 결별한 정책 기조의 전환을 잘 보여줬다”며 “경제는 국가주도에서 민간주도로 전환했다. 폭등을 거듭해왔던 부동산도 징벌적 과세를 비롯한 규제를 합리화해 상당 부분 안정화 시키는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권 원내대표는 “외교는 북한에 대한 굴종에서 단호한 안보와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연대로 전환했다”며 “반도체, 우주산업,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지원과 과감한 탈원전 폐기 역시 미래 산업을 위해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주호영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서울신문DB
주호영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서울신문DB
박수영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A4 (용지)만 보고 읽던 어떤 대통령과는 차원이 다르다”라며 “종이도 프롬프터도 없이 이게 가능하다”라고 적었다.

한편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100일 간의 성과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으나 낯부끄러운 자화자찬에 그쳤고 정작 내용은 없었다”면서 “빈 수레만 요란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다”고 비판했다.

조 대변인은 “윤 정부가 내세울 수 있는 성과를 하나도 만들지 못했다는 것이 국민의 냉정한 평가”라고 덧붙였다.

조 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질의응답에서도 궁색한 변명으로 일관하며 국민과 기자들을 실망시켰다”면서 “국민의 인적·국정 쇄신 요구에 대해 ‘다시 챙기고 검증하겠다’면서도 ‘정치적인 국면 전환 목적을 가지고 해서는 안 된다’고 강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 진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국민의 요구를 수용할 의사가 없는 것이 아닌가. 국민의 요구를 거부하지 말고 인적 쇄신을 비롯한 전면적인 국정쇄신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