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이준석 논란 즉답 피한채 “정치적 발언 논평 한적 없어”

尹, 이준석 논란 즉답 피한채 “정치적 발언 논평 한적 없어”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8-17 12:09
업데이트 2022-08-17 12: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임 100일을 맞아 연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소회와 국정운영 구상을 밝히고 있다.  2022. 8. 17 박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취임 100일을 맞아 연 첫 공식 기자회견에서 소회와 국정운영 구상을 밝히고 있다. 2022. 8. 17 박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자신을 직격하는 데 대해 “대통령으로서 민생 안정과 국민 안전에 매진하다 보니 다른 정치인들이 어떠한 정치적 발언을 했는지 제대로 챙길 기회가 없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진행된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이 대표가 최근 윤 대통령도 직접 겨냥해 여러 지적을 하고 있다. 이렇게 여당 내에서 집안싸움이 이어진다면 국정 운영에도 상당히 부담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논란이 더 이상 확산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직접적 대응을 자제한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연합뉴스
그러면서 “또 저는 작년 선거운동 과정에서부터 지금까지 다른 정치인들의 정치적 발언에 대해서 어떠한 논평이나 제 입장을 표시해 본 적이 없다는 점을 좀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윤 대통령이 사적 자리에서 자신에 대해 거친 언사를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한쪽으로는 나에 대해 ‘이 XX’, ‘저 XX’ 하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당 대표로서 열심히 뛰었다”고 폭로했다.

이어 현 상황에 대해 “당의 위기가 아니라 대통령 지도력 위기”라고 비판한 뒤 “대통령과 원내대표라는 권력자들 사이에서 씹어 돌림 대상이 됐던 저에게 어떤 해명이나 사과를 하지 않았던 것은 인간적 비극”이라고 강조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