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소외된 중소기업을 찾아라 ‘충남중기청이 간다’

소외된 중소기업을 찾아라 ‘충남중기청이 간다’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2-08-16 15:13
업데이트 2022-08-16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설명>배창우 충남중기청장 등이 아산시에 있는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등을 청취한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충남중기청 제공
<사진설명>배창우 충남중기청장 등이 아산시에 있는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등을 청취한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충남중기청 제공
“소외되기 쉬운 농공단지 내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충남중기청 비즈니스지원단이 출발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배창우)은 숨어있는 소외 현장 방문을 위한 ‘100! 충남중기청이 간다’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100! 충남중기청이 간다’는 소외되는 지역 중소기업이 없도록 정책안내 또는 애로사항 청취 등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다.

2022년 1분기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현황조사에 따르면 충남 지역 농공단지는 93개로 전국의 5분의 1인 19.5%가 몰려 있다. 하지만 농공단지는 국가산단이나 일반산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책적 지원이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충남중기청 배창우 청장은 지난 12일 아산시에 있는 뿌리기술 전문기업 ㈜프레스코를 시작으로 임기 내 100개 기업을 방문해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한다는 목표다.

충남중기청은 해당 기업의 수요에 맞게 방문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기본적으로 충남중기청의 수출·기술 등 지원사업 담당자가 동행하고, 필요하면 기술보증기금(자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종합지원), 중소기업중앙회(인력) 등 관계기관 인력이 참여한다. 전문적 상담을 위해서는 충남중기청 소속의 비즈니스지원단이 함께 참여한다.

충남중기청 배창우 청장은 “이번 현장방문이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충남 지역 농공단지 내 중소기업 등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만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안·아산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