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서 20일 ‘흠뻑쇼’ 지자체 방역 관리 촉각

부산서 20일 ‘흠뻑쇼’ 지자체 방역 관리 촉각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2-08-14 13:50
업데이트 2022-08-14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15일 서울 송파구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가수 싸이 콘서트 ‘흠뻑쇼’를 관람하기 위해 관객들이 모여 있다. 연합뉴스
지난달 15일 서울 송파구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가수 싸이 콘서트 ‘흠뻑쇼’를 관람하기 위해 관객들이 모여 있다. 연합뉴스
관객 다수가 코로나19에 확진된 것으로 의심되는 가수 싸이의 ‘흠뻑쇼’가 부산에서도 열릴 예정이어서 지자체가 방역·안전 관리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4일 부산 연제구청에 따르면 오는 20일 연제구 부산아시아드 보조경기장에서 가수 싸이의 흠뻑쇼가 열린다. 공연 주최 측이 연제구에 제출한 공연계획서에 따르면 이번 콘서트에 관객 2만8000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연제구는 동래소방서, 연제경찰서, 부산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등 관계기관과 긴급 안전관리 회의를 열었다. 흠뻑쇼가 공연 내내 물을 뿌리며 진행하는 만큼 관객의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우려돼서다. 실제로 앞서 여수시는 코로나 확진자 66명이 지난 6일 여수에서 열린 흠뻑쇼에 다녀온 것으로 확인했다.

회의에서는 공연 주최 측의 방역 대책을 집중적으로 검토했다. 주최 측은 관객에게 방수 마스크 1매와 KF94 마스크 3매를 지급하기로 했다. 하지만 연제구는 공연장 입장 전 체온 검사에서 37.5도 이상일 경우 입장 제한, 입장 제한 관객이 코로나19에 확진됐을 경우 환불 방안 마련 등을 요구했다. 또 공연 중 주최 측이 상시로 관객의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고 미착용 관객이 있다면 즉치 퇴장 조처할 것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지난달 31일 강원 강릉에서 열린 흠뻑쇼에서 무대 철거 중 작업자가 추락해 숨진 점을 고려해, 구는 시설물 안전 점검 목록과 점검 결과 제출을 요구했다. 구는 공연 당일 경찰, 소방 등과 함께 50명 규모로 합동 상황실을 운영하며 현장 안전을 관리할 예정이다. 연제구 관계자는 “관계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공연이 무사히 마무리되도록 철저하게 관리, 감독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