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때리며 체급 올리는 與 차기 당권주자들

이재명 때리며 체급 올리는 與 차기 당권주자들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8-11 18:10
업데이트 2022-08-11 23: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가짜뉴스로 선동” 저격
김기현 “李 위한 당헌 80조 개정”
센 상대 공격하며 정치몸집 키워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청년세대를 위한 연금개혁 민당정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8.9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청년세대를 위한 연금개혁 민당정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8.9 연합뉴스
차기 당권주자로 꼽히는 안철수·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등이 연일 앞다퉈 더불어민주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의원을 공격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당대표가 될 확률이 높은 이 의원의 저격수를 자처해 ‘대표 대 대표’ 구도를 만들고 체급을 키우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안 의원은 지난 10일 페이스북에서 “이 의원께서는 아직 국유재산 매각 과정이 진행되지도 않았는데, ‘국가의 재산을 헐값에 부자들에게 넘기려 한다’는 가짜뉴스식 발언으로 입법 전쟁을 예고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장동 개발이야말로 소수 민간의 배를 불린 대표적인 사업인데, 이런 말씀을 하실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공격 수위를 높였다.

안 의원은 8월에는 2일에 한 건, 민주당 대표 선거 예비경선(컷오프) 하루 전날이었던 지난달 27일에 두 건 등 최소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이 후보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이미지 확대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김 의원은 8월 들어 열흘 동안 페이스북에 세 번에 걸쳐 이 후보 저격 글을 올렸다.

가장 최근인 지난 10일에는 ‘기소 땐 직무 정지’를 규정한 당헌 80조 개정을 놓고 “이재명에 의한, 이재명을 위한 당헌 개정”이라면서 “‘기소돼도 대표직 유지’라는 방탄용 당헌 개정까지 밀어붙이려 한다”고 꼬집었다.

지난 5일에는 “입만 열면 거짓말에 말 바꾸기인데, 도대체 이재명 의원의 탐욕의 끝은 어디입니까”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 의원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등을 비판했다. 김 의원은 7월 중에는 민주당 컷오프 당일인 28일에 한 번, 이틀 뒤인 30일 두 번, 이 후보를 저격하는 글을 작성했다.

신율 명지대 정치학과 교수는 11일 “정치판에서는 센 상대를 때릴수록 본인도 그 체급이 되는 것”이라면서 “‘확대명’(확실히 대표는 이재명)이라는 말이 나오는 상황에서 더군다나 대선 후보였던 이 의원은 충분히 공격의 대상이 될 만하다”고 해석했다. 윤태곤 더모아 정치분석실장은 “이재명의 카운터파트 이미지를 심으려는 것 같다”면서도 “크게 효과가 있을지는 미지수”라고 봤다.

고혜지 기자
2022-08-12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