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신축아파트 현장 승강기에서 ‘인분’ 발견” 경악

“부산 신축아파트 현장 승강기에서 ‘인분’ 발견” 경악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8-11 18:36
업데이트 2022-08-11 18: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혼부부 청약 당첨 입주예정자
“인분 치우지도 않고 점검했다”

부산 신축아파트 현장에서 발견된 인분. 보배드림.
부산 신축아파트 현장에서 발견된 인분. 보배드림.
창문 유리 누락되고, 떨어져 나가고
창문 유리 누락되고, 떨어져 나가고
7년 만에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에 당첨된 입주예정자 A씨는 최근 입주 전 사전점검을 위해 부산의 한 신축 아파트를 찾았다가 경악을 금치 못했다.

대형건설사가 공사한 것으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파트의 상태는 심각했다. 오는 9월 입주 예정임에도 창문의 유리는 누락됐고, 천정 수평이 맞지 않은 데다 마감도 되지 않았고, 욕조는 깨지고, 창문 자체가 빠진 상태였다. 문틈은 벌어졌고, 폐자재로 집안 곳곳이 막혀 있었다. 복도 한 쪽에서는 인분으로 추정되는 오물까지 놓여있었다.

A씨는 “요즘 핫한 이슈였던 것처럼 여기도 똥 싸놓고 치우지도 않고 점검했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A씨는 “이게 (공사를) 다 해 놓고 사전점검하는 건지, 하다 말고 하는 건지 모를 정도로 하자가 너무 많았다, 입주자 단체 대화방은 난리였다”고 토로했다.

이어 “폭염 경보에 에어컨 작동도 되지 않아 암 수술한 70대 조합원은 열사병에 119 실려 갔고, 출산 몇 달 지난 갓난아이 엄마도 쓰러졌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사전점검이 이뤄졌던 7일 오후 2시쯤 40대 여성이 무더위 탓 어지러움을 호소해 119구급대가 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폐자재로 내부 곳곳이 막혀있는 상황
폐자재로 내부 곳곳이 막혀있는 상황
A씨는 “건설사 관계자들이 있는 입주지원센터에는 모두 에어컨이 나왔다. 여러 사람이 항의하고 전화해도 별 신경도 안 쓰고 나 몰라라 하고 있다. 다른 곳도 다들 이런 식으로 하냐”고 황당해했다. 또 다른 입주 예정자들 역시 에어컨이 작동되지 않아 탈수 증상을 보여 하자점검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며 해당 건설업체에 대책을 요구하고 나섰다.

업체 측은 “아파트에서 사전점검 이후 접수된 하자 신고가 다른 신축 현장과 비교해 특별히 많은 수준이 아니다”라며 “사전점검 기간에 지적된 미비 사항은 준공 전까지 책임지고 완료하겠다”고 부산일보에 밝혔다. 인분에 대해서는 세대 내가 아닌 승강기 샤프트 쪽에서 발견된 것이라고 해명하면서도 “현장 작업자가 그렇게 한 게 맞는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수조사를 통해 다 치워서 이제 그런 것들을 일절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15년 된 우리집 보다 심각한 상태다” “새아파트 로망이 싹 달아나네요. 잘 해결되길 바란다”라며 공분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