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키즈’ 박민영, 대통령실 갔다

‘이준석 키즈’ 박민영, 대통령실 갔다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2-08-10 21:56
업데이트 2022-08-11 0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朴 “청년대변인으로 쓴소리할 것”
李 “충성 안 받았으니 배신 아냐”

이미지 확대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뉴스1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
뉴스1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을 공개 비판했던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근무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상징적인 의미”라고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이날 통화에서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일하게 됐다”면서 “대통령실 메시지에 젊은 세대의 감수성을 채워 넣는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쓴소리 많이 하고 오겠다. 대통령의 곁에서 직접 쓴소리를 하면서 국정을 뒷받침해 보려 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준석 대표가 추진한 국민의힘 대변인 선발 토론 배틀 ‘나는 국대다’ 시즌2 우승자로, ‘이준석 키즈’로 불려 왔다. 이런 인사의 대통령실행이 알려지자, 이 대표 지지자 사이에서는 ‘배신자’ 지적이 나왔다. 이에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박 대변인에게 충성을 요구한 적이 없으니 충성을 받은 적이 없다. 충성을 받지 않았으니 배신도 아니다”라며 “같은 대변인 직함이지만 그곳의 근무 환경은 좀 다를 것이다”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박 대변인 발탁과 관련해 “2030세대의 생각, 우리가 미처 잡아내지 못하는 부분들과 소통하는 역할을 부탁하려 한다”며 “(명칭은) 상징적 의미다. 저희 대변인실 다른 직원과 마찬가지로 그런 (실무)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다음주부터 5급 행정관으로 대통령실에 출근한다. 앞서 박 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지난달 5일 도어스테핑(출근길 약식 문답)에서 장관 후보자 부실 인사 지적에 “전 정권 장관 중 그렇게 훌륭한 사람 봤느냐”고 답한 것을 두고 “민주당의 입을 막을 논리가 될 수는 있겠지만 ‘민주당처럼 하지 말라고 뽑아 준 거 아니냐’는 국민의 물음에 대한 답변은 될 수 없다”고 지적한 바 있다.



고혜지 기자
2022-08-11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