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우디 아람코와 합작법인 세운 세아창원특수강…“중동시장 공략 본격화”

사우디 아람코와 합작법인 세운 세아창원특수강…“중동시장 공략 본격화”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8-08 10:08
업데이트 2022-08-08 15: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합작법인 SGSI 출범…무계목 강관·튜브 2025년 상업 생산
이미지 확대
세아창원특수강이 생산한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 세아홀딩스 제공
세아창원특수강이 생산한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 세아홀딩스 제공
국내 최대 스테인리스 특수강 소재생산 업체 세아창원특수강이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에너지기업 아람코와 공동 투자한 합작법인 ‘세아 걸프 특수강(SGSI)’ 설립을 마치고 중동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세아창원특수강은 합작법인 SGSI에 대해 한국·유럽연합(EU)·사우디·중국 등 글로벌 6개국의 기업결합 신고 및 세부 협의 과정을 거쳐 합작법인 설립을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9월 세아창원특수강은 아람코가 대주주인 ‘사우디 산업투자공사(Dussur)’와 사우디 현지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튜브 공장 설립에 2억 3000만 달러(한화 2900억원) 규모의 합작 투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SGSI는 아람코가 사우디 동부 지역에 에너지 산업 국제 허브로 조성 중인 신도시 ‘킹 살만 에너지 파크(SPARK)’ 내에 자리하는 사우디 최초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튜브 공장이다. 약 5만평 부지에 연 1만 7000톤 규모의 고부가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튜브 제품이 생산될 예정이다. 올해 4분기 착공에 들어가 2025년 상반기 상업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SGSI는 사우디 정부의 대규모 국책사업 프로젝트 지역과 인접한데다 세아그룹이 보유한 폭넓은 철강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사우디 뿐만 아니라, 중동시장 공략의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세아창원특수강 관계자는 “아람코와의 합작법인 SGSI 설립이 완료됨으로써 사우디 현지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튜브 공장 투자가 본격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룹 산하 계열사들의 아람코 신규 벤더 인증 획득 등 아람코와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