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통령이 아니라 인터넷 지인이다”…‘윤석열 암살’ 글 30대

“대통령이 아니라 인터넷 지인이다”…‘윤석열 암살’ 글 30대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2-08-07 19:45
업데이트 2022-08-07 19: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석열 대통령을 암살하겠다는 게시글을 올린 A(31)씨는 경찰과 만난 자리에서 “이름이 같은 동명이인을 말한 것이지 윤 대통령을 지칭한 게 아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 유성경찰서 관계자는 7일 서울신문과 전화통화에서 “서울 관악경찰서 수사 관계자가 A씨를 만났는데 ‘윤석열이라고 쓴 것은 대통령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아는 사람을 지칭한 것’이라고 진술했다고 한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경찰 순찰차. 이천열 기자
경찰 순찰차. 이천열 기자
A씨는 이날 오전 8시 21분쯤 D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석열 암살하는 법’이란 글을 올렸다. KAIST 학생이 이 글을 보고 오전 9시 50분쯤 경찰에 신고했다. 대전경찰은 인터넷 주소 등을 통해 A씨가 서울 관악구에 산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관악경찰서에 공조를 요청했다. 경찰이 A씨를 찾아가 문제의 글을 올렸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대전 유성경찰서 관계자는 “A씨의 직업이나 가족 관계 등은 아직 파악을 하지 못했다”고 했다.

경찰조사 결과 A씨는 이전에도 협박, 모욕 등의 글을 써 정보통신법을 위반한 전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성경찰서 관계자는 “A씨의 정신질환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며 “최대한 빨리 소환해 실행 의도가 있었는지 등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유성경찰서를 관할하는 대전경찰청. 대전경찰청 제공
유성경찰서를 관할하는 대전경찰청. 대전경찰청 제공


대전 이천열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