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석열 암살하는 법’ 게시글 등장…경찰 수사 착수

‘윤석열 암살하는 법’ 게시글 등장…경찰 수사 착수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2-08-07 11:03
업데이트 2022-08-07 1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계획은 다 있다”며 필요금액 적기도
대전경찰청에서 작성자 추적 중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석열 대통령을 암살하겠다는 게시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1분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윤석열 암살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작성자는 “계획은 다 있다”며 필요 금액을 적기도 했다.

이 글을 본 네티즌이 오전 9시 50분쯤 경찰에 신고해 대전경찰청에서 게시글 작성자의 인터넷 주소 등을 추적하고 있다.

경찰은 작성자의 거주지가 관악구라는 점을 확인, 신원을 특정해 글을 올린 경위에 대한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는 실행 의도가 없는 허위 글로 보인다”며 “수사가 계속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에는 20대 남성이 인터넷에 ‘내일 취임식에 수류탄 테러하실 분을 구한다’는 글을 올렸다가 다음날 충북 자택에서 경찰에 붙잡히기도 했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장난 삼아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또 6월에는 김건희 여사의 팬카페 ‘건사랑’에 “2022년 6월 3일 6시 정각에 윤석열 자택에 테러합니다”라는 글을 올린 혐의로 19세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았다. 대학 1학년으로 휴학 중인 이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대통령이 병사 월급을 200만원을 지급하겠다는 공약을 지키지 않은 데 불만을 품고 글을 올렸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이들이 실제 범행을 저지를 의사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해 지난 1일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했다.
정현용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