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신 뷰티 트렌드·브랜드 한눈에… ‘서울뷰티위크’ DDP서 9~10월 개최

최신 뷰티 트렌드·브랜드 한눈에… ‘서울뷰티위크’ DDP서 9~10월 개최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2-08-01 14:20
업데이트 2022-08-01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시가 최신 뷰티 트렌드와 유망 뷰티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축제 ‘서울뷰티위크’를 9월 30일~10월 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서울뷰티위크’는 10월 한 달 동안 서울시 전역에서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Seoul Beauty Month)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뷰티’는 화장품, 이·미용, 뷰티 테크 등 뷰티 제품뿐만 아니라 이너 뷰티, 웰니스, K콘텐츠 등을 포함한 유무형의 자산을 의미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크게 ‘산업의 낮’과 ‘축제의 밤’으로 구성됐다. ‘산업의 낮’ 행사로는 유망한 뷰티 인디 브랜드 제품을 전시하는 ‘뷰티인디엑스포’, 유망 뷰티기업을 발굴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 메이크업 아티스트 경연 ‘영뷰티콘테스트’, 뷰티 산업 전문가 강연 ‘뷰티 인사이트’ 등으로 채워진다.

‘뷰티인디엑스포’에서 선발된 기업은 CJ온스타일의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촬영 및 라이브커머스 참여 기회를 얻는다. ‘비즈니스 밋업 피칭’ 수상자에게는 클리오, 한국콜마, 로레알, 화해, 현대백화점 등 선도 기업과 협업할 기회가 주어진다. ‘영뷰티콘테스트’에서는 경진대회를 통해 차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찾고, 이들의 진학과 취업을 지원한다.

‘축제의 밤’에는 뷰티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트렌드 토크콘서트’, 케이팝·댄스·DJ공연 등의 나이트 파티 ‘뷰티밤! 트렌드밤!‘ 등이 진행된다.

시는 이날부터 ‘뷰티인디엑스포’와 ‘비즈니스 밋업 피칭’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영뷰티콘테스트’ 참가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받는다.

서울뷰티위크를 시작으로 10월에 열리는 ‘서울뷰티먼스’는 한류, 웰니스, 관광, 숙박 등을 융합한 도시 축제로 꾸며진다.

정영준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서울뷰티위크가 뷰티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