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權, 재신임 안 되면 조기 전당대회”

안철수 “權, 재신임 안 되면 조기 전당대회”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7-29 10:26
업데이트 2022-07-29 1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본회의장서 개인적인 통화·문자 자체가 적절하지 않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차기 당권 주자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거취와 관련해 “재신임이 안 되면 조기 전당대회로 가야겠다. 다른 방법은 없다”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불교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권 대행이 다음주 월요일께 의원총회를 열어 재신임을 묻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는 취지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최근 권 대행은 윤석열 대통령과의 사적 대화가 담긴 문자 메시지를 노출했다. 윤 대통령은 관련 메시지에서 이준석 대표를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지칭했다. 그러자 당 일각에서 비상대책위원회 전환 등 지도체제 문제가 불거졌다. 이외에도 권 대행은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중재안 합의’ ‘9급 공무원 최저시급 발언’ 등을 통해 각종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안 의원은 “저는 (권 대행이) 의도적으로 (문자 메시지를) 노출했다고 보지 않는다. 내용 자체가 대통령이나 권 대행 자신에게 좋지는 않은 내용 아니겠나”라며 “본회의장 내부에서 개인적인 통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는 것 자체가 적절하다고 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는 ‘내부총질 문자가 공개되면서 권성동 리스크에 대한 당내 우려도 높아가는 분위기를 어떻게 보느냐’는 질문엔 “현재 이준석 대표의 의혹이 해소될 때까지는 직무대행 체제로 갈 수밖에 없다”고 답했다.

안 의원은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 관련 ‘7억원 투자 각서’가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와의 단일화에 지렛대 역할을 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는 “할 말이 없다. 왜냐하면 저는 그 현장에서 (7억원 각서에 대해) 본 일도 들은 일도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당시에 이 대표의 입장이 전혀 (단일화) 테이블에 고려 대상이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