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반건설, 스타트업 홍보 ‘데모데이’ 개최…건설업계 최초

호반건설, 스타트업 홍보 ‘데모데이’ 개최…건설업계 최초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07-07 16:57
업데이트 2022-07-07 17: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반건설이 7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하이 데모데이 2022’를 개최한 가운데 김대헌(오른쪽)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과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가 유망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이 7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하이 데모데이 2022’를 개최한 가운데 김대헌(오른쪽)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과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가 유망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이 다양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전략)에 힘을 쏟고 있다.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벤처스(플랜에이치)는 7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하이 데모데이 2022’를 개최했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을 홍보해 투자, 인수·합병(M&A), 구매, 채용 등으로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를 뜻한다. 호반건설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하기 위해 2019년 엑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를 설립했다.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의 데모데이 개최는 건설업계에서 첫 사례다. 이날 행사에서는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가 투자 및 육성하는 스타트업의 핵심 기술, 오픈이노베이션 성과, 향후 로드맵 등이 발표됐다.

또 호반건설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유망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데모데이에 참여한 기업은 ▲텐일레븐(인공지능 건축설계) ▲플럭시티(디지털 트윈) ▲에이올코리아(흡착소재 및 공기정화 솔루션) ▲라오나크(디지털도어록) ▲뷰메진(자율주행 AI 드론 품질검사) ▲로위랩코리아(메타버스·VR 콘텐츠) 총 6개사다.

호반건설은 플랜에이치 설립 후 3년 동안 28개의 기업에 투자 중이며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55차례 진행했다. 건설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마트건설 부문을 비롯해 인공지능, 신재생에너지, 헬스케어 등 투자 분야도 다양하다.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발굴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이 7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하이 데모데이 2022’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이 7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열린 ‘하이 데모데이 2022’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제공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호반건설은 업계 최초로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를 설립하고, 오픈이노베이션팀을 신설해 호반그룹과 직접 연계가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투자하는 등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는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서로 협력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기획총괄사장을 비롯해 김현우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GS건설 등 건설사 관계자, 산업은행, 캡스톤투자파트너스 등 투자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