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22년 軍 관사의 모습”…녹물 샤워기 ‘경악’

“2022년 軍 관사의 모습”…녹물 샤워기 ‘경악’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7-07 16:18
업데이트 2022-07-07 16: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이게 2022년도 군대 관사에서 봐야 할 모습인지 모르겠다.” 군부대 관사의 수질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자신을 9년 차 간부라고 밝힌 A중사는 7일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수방사 강남서초훈련장 관사 실태’라며 군 숙소의 수질로 인한 피해를 폭로했다.

52사단 210여단 강남서초예비군훈련대에서 근무 중이라는 제보자는 지난해 8~9월 정도부터 부대 숙소에서 생활하며 씻은 뒤 몸에서 가려운 느낌이 들었고, 녹물로 계속 씻다 보니 트러블이 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찜찜한 마음에 샤워기 필터를 구입해 사용한 제보자는 한 달 정도 사용한 필터의 모습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제보자가 공개한 사진에는 샤워기 필터가 녹색 이물질이 잔뜩 낀 모습이었다.

제보자는 “이게 2022년도 군대 관사에서 봐야 할 모습인지 모르겠다”면서 “수방사 주거 TF에도 수질 상태를 개선해달라는 연락을 수차례 했지만 ‘어떡하겠냐, 참고 써야지’ 등의 답변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제보자는 “상급 부대의 한 간부는 ‘물탱크를 새로 바꿔야 하는데 물탱크가 오래되다 보니 청소해도 찌꺼기 등 잔해물들이 있어서 어쩔 수 없다’고 설명했다”라며 “중요한 건 관사에 쓰이는 물탱크와 기간병들이 쓰는 물탱크가 하나로 통합되어 있다. 병사들 또한 피해를 본 상황이며 종종 가려움이나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고 호소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9년 차 말년 중사가 오죽하면 육대전에 제보를 하겠습니까”라며 “당장 바뀌길 바라는 것도 아니다. 그저 부끄러운 일인 줄은 알았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해당 부대 관계자는 “해당 숙소의 샤워기를 필터가 내장된 제품으로 교체해 추가 이물질 발생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해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이주를 희망하는 거주자에게는 대체숙소를 마련하여 이주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장병 주거복지와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더욱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