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日 장인이 만든 ‘2억짜리’ 개집…“1년 기다려야”[포토]

日 장인이 만든 ‘2억짜리’ 개집…“1년 기다려야”[포토]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2-07-07 15:23
업데이트 2023-04-24 15: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두도노’ 문화재구조계 홈페이지
‘이두도노’ 문화재구조계 홈페이지
현판도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현판도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일본의 절과 신사를 만드는 장인들이 “세계에서 가장 멋진 개집”이라며 개집을 짓고 있다.

최근 오사카에 있는 ‘문화재구조계(분카이자이 고조 케이카쿠)’는 신사 건축 기법을 활용해 최고급 자재로 강아지집을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강아지집 이름은 ‘개’의 일본어 ‘이누’와 봉건 영주를 의미하는 ‘도노’를 조합해 ‘이누도노’라고 이름을 지었다.

우아한 지붕 곡선과 복잡한 조형물, 세밀한 조각으로 가마쿠라 시대 선불교 스타일의 전통미를 살렸고, 강아지집을 알리는 푯말 역시 ‘집(家)’이 아닌 격이 높은 건물을 뜻하는 ‘전(殿)’자를 써서 ‘개집’ 대신 ‘견전(犬殿)’이라고 달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창틀은 연꽃의 꽃잎을 도안화했다. 처마 부분은 목수가 가장 고생한 부분이기도 하다. 한여름에는 구리 지붕이 매우 뜨거워져 강아지에게 위험할 수 있다는 주의사항도 적혀 있다. 창틀은 연꽃의 꽃잎을 도안화했다. 처마 부분은 목수가 가장 고생한 부분이기도 하다.

모든 과정을 수작업으로 만들고 있기 때문에 1년에 1개씩 제작되며, 실제 건설에 종사하는 목수와 판금 장인이 제작에 참여한다. 출시 가격은 한화 로 약 2억 원이지만 추첨을 통해 선택받은 사람만 6개월에서 1년 정도 대기해야 받아볼 수 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