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만금에 대규모 창업단지 들어선다…SK, 창업클러스터 건축허가 신청

새만금에 대규모 창업단지 들어선다…SK, 창업클러스터 건축허가 신청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2-07-06 11:21
업데이트 2022-07-06 11: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총 1천억원 투자, 2025년까지 조성

새만금 창업클러스터 조감도
새만금 창업클러스터 조감도 2025년 조성될 새만금창업클러스터(새만금개발청 제공)
새만금 창업클러스터 건립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6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최근 SK가 새만금개발청에 창업클러스터 건축허가를 신청했다.

창업클러스터 조성은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 3만6천㎡(1만2천) 부지에 총사업비 1천억원을 투자해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8천82㎡) 규모로 2025년까지 조성하는 사업이다.
새만금 창업클러스터 내부 예시
새만금 창업클러스터 내부 예시 2025년 완공되는 새만금 창업클러스터 내부 예시도(새만금개발청 제공)
SK그룹 자회사로 구성된 SK 컨소시엄은 지역의 농수산물 특화상품을 개발하는 등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스타트업(창업 초기 기업) 생산 공간과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지원 공간, 지역민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등을 창업클러스터에 담을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새만금개발청은 건축위원회(비대면)를 열고 SK 새만금 창업클러스터(협력지구) 건축계획 심의(안)을 통과시켰다.

하지만 연구시설 용지를 복합시설로 용도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일정이 다소 늦춰졌다.

이번 건축허가 신청에 따라 새만금개발청은 SK 측과 토지 매입 등 후속 절차에 나설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 관계자는 “지난 2020년 투자 협약한 대로 SK 창업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라며 “사업추진이 순조롭게 진행돼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건축허가 등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주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