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이카이브,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조성에 첫발 내딛어

하이카이브,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 거래 플랫폼 조성에 첫발 내딛어

입력 2022-07-04 14:40
업데이트 2022-07-04 1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이카이브, 리드포인트시스템·모비노마와 협약 체결
-부동산을 주식처럼 거래하는 플랫폼 구축이 목표

이미지 확대
하이카이브. 부동산디지털 플랫폼 조성에 나서
하이카이브. 부동산디지털 플랫폼 조성에 나서 하이카이브는 지난 1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술 선도업체안 리드포인트시스템, 데이터처리 기술 선도업체인 모비노마와 ‘DABS를 통한 제도권 진출 및 운영을 위한 사업 동반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모비노마 대표이사 유기명, 하이카이브 대표이사 이재범. 리드포인트시스템 대표이사 백은주
핀테크 기업인 하이카이브가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의 제도화를 위해 블록체인·데이터처리 기술 전문업체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하이카이브 등 3사는 ▲블록체인 원천기술 기반의 디지털 자산유동화증권 거래 플랫폼 (주인, ZUIN) 보안 강화 ▲안정화된 금융기관과의 계좌 연동 등 타 사와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도권 진출(금융규제 샌드박스)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범 하이카이브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한 보안을 갖춘 거래 플랫폼을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안정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DABS의 제도권 진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이카이브는 혁신금융서비스를 지향하는 핀테크 전문기업이다. 건물과 같은 부동산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디지털 증권(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을 발행하고, 개인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로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는 한편 일반 투자자가 보다 쉽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