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귓바퀴에 크림” 무더위 마스크 쓸 때 이렇게…北 조언 내용은

“귓바퀴에 크림” 무더위 마스크 쓸 때 이렇게…北 조언 내용은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7-02 16:19
업데이트 2022-07-02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운 날씨에 외출할 때는 마스크 몇 장 더 준비해 땀에 젖으면 제때 교체해야 한다.”

북한에도 찜통더위가 찾아오면서 2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시 주의사항을 조언했다.

최근 신문은 ‘방역대전에서 누구나 알아야 할 상식’이라는 제목으로 방역 관련 다양한 정보와 실생활 요령 등을 연재해왔다.

이날은 ‘더운 날씨가 계속될 때 어떻게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가’라는 기사를 통해 이렇게 당부했다.

신문은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은 의료용 마스크 안에 위생종이(화장지)를 한 겹 대기도 하는데 이렇게 하면 의료용 마스크 밀착성에 영향을 줘 효과를 떨어뜨린다”고 적었다.

또 “일회용으로 만든 의료용 마스크와 의료용 외과마스크는 모두 사용시간이 제한돼 있다”며 ‘8시간’을 초과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염증이 발생할 것에 대비한 조언도 담았다.

신문은 “오랜 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경우 코, 눈 아랫부분, 귓바퀴 부분 등에 크림을 바르면 마스크와 피부 사이의 마찰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만약 피부에 뾰두라지가 생기면 제때 연고를 발라야 한다”고 보도했다.

또 “실내에 있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다른 사람이 들이켰다가 내쉰 공기를 호흡한다”며 “비루스(바이러스)가 포함된 공기 비말은 실내에서 멀리 퍼질 수 있으니 공기갈이(환기)를 통해 비루스가 묻은 입자개수를 줄일 수 있다”고 권장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