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고 이예람 특검팀, 국방부 검찰단 전격 압수수색

[속보] 고 이예람 특검팀, 국방부 검찰단 전격 압수수색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6-30 16:00
업데이트 2022-06-30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공군 성폭력 피해자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의 수사를 맡은 안미영 특별검사(오른쪽 두 번째)가 7일 서울 서대문구의 한 사무실에 마련된 특검사무실에서 현판식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공군 성폭력 피해자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의 수사를 맡은 안미영 특별검사(오른쪽 두 번째)가 7일 서울 서대문구의 한 사무실에 마련된 특검사무실에서 현판식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공군 성폭력 피해자 고 이예람 중사 사망 사건 특별검사팀(안미영 특별검사)이 30일 국방부를 압수수색 중이다.

특검팀은 이날 국방부 검찰단 과학수사과에 검사와 수사관 등을 보내 이 중사 사망 사건 관련 수사 중 확보했던 디지털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국방부 검찰단은 사건 직후 초동 수사를 담당했던 공군 20비행단으로부터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를 마무리 지은 곳이다.

특검팀은 앞선 28일에도 공군본부, 제20전투비행단, 제15특수임무비행단, 공군수사단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공군 20 비행단 소속이었던 이 중사는 지난해 3월 선임 부사관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한 뒤, 즉각 신고했으나 군의 회유와 압박에 시달리다 군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던 같은 해 5월 21일 극단적 선택을 했다. 유족은 고인이 생전 동료와 선임들에게 2차 피해에 시달렸다고 주장했다.

이 사건과 관련해 제기된 군의 부실수사, 2차가해, 사건은폐, 수사외압 등이 이번 특검팀의 수사 사안이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