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역대급 패악질, 헛소리” 박지현 난타

“역대급 패악질, 헛소리” 박지현 난타

김가현 기자
김가현 기자
입력 2022-06-02 20:46
업데이트 2022-06-03 0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용민·황교익 앞장서 원색 비난
권리당원 게시판도 저격 글 도배
朴 “대선 지고도 변화 거부” 비판

이미지 확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국회에서 비대위 총사퇴 발표 후 국회를 나서고 있다. 정연호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국회에서 비대위 총사퇴 발표 후 국회를 나서고 있다.
정연호 기자
6·1 지방선거가 더불어민주당의 완패로 막을 내리자 일부 민주당 강성 지지층에서는 지방선거 직전 ‘대국민 호소’를 하며 내홍을 초래한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을 두고 책임론을 제기했다. 박 전 위원장이 ‘586그룹 용퇴’, ‘팬덤정치와의 결별’ 등을 포함한 5대 혁신안을 제시한 이후 이들은 ‘내부 총질’이라며 반발한 바 있다.

‘나는 꼼수다’(나꼼수) 출신 평화나무 김용민 이사장은 지난 1일 출구조사 결과 발표 이후 페이스북에 “박지현이라는 역대급 진상의 패악질은 분명히 복기해야 한다. 자기 지지자를 ‘진정한 개딸 맞냐’며 혐오하고, 다니는 곳마다 자당 정치인의 함량 미달을 탓했다”며 박 전 위원장을 난타했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도 “당에 애착이 없는 이들이 선거를 이끌었는데 이길 리가 없다”며 박 전 위원장을 겨냥했다.

민주당 권리당원 게시판에도 박 전 위원장을 저격하는 글들이 쏟아졌다. 한 당원은 “내부 총질로 민주당의 격이 떨어지고 해당행위로 지방선거 표를 깎아 먹은 박지현 비대위원장의 제명을 요청한다”며 강력 비판했다. 또 다른 당원은 “이 사람은 당이 아닌 여성을 위해서 일했다. 이런 사람 때문에 민주당이 지는 것”이라며 맹폭했다.

한편 박 전 위원장은 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물러났다. 지난 3월 14일 임기를 시작한 이후 불과 두 달 반 만이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저희는 완벽하게 졌다. 대선에 지고도 오만했고, 달라져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변화를 거부했다”면서 “새 지도부가 대선과 지선을 냉정하게 평가하고, 당의 노선과 인물과 시스템을 완전히 바꾸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정당으로 다시 태어나길 기원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특별히 민주당에 새 희망의 불씨를 만들어 주신 2030여성들께 감사의 인사를 남기고 싶다”며 “이번에는 졌지만, 아직 우리의 희망을 포기할 때는 아니다. 또 다른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길을 열겠다”고 강조했다.



김가현 기자
2022-06-03 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