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어버린 우크라이나 공격수 진첸코

울어버린 우크라이나 공격수 진첸코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2-06-01 16:32
업데이트 2022-06-01 16: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코틀랜드와 유럽PO 준결승 인터뷰에서
“제발 전쟁을 멈춰 달라” 눈물의 호소

러시아에 침공당한 우크라이나 축구 대표팀 공격수 올렉산드르 진첸코(맨체스터 시티)가 기자회견장에서 눈물을 흘렸다.

진첸코는 스코틀랜드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플레이오프(PO) 토너먼트 A조 준결승을 하루 앞둔 1일(한국시간)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의 햄던 파크에서 진행된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울면서 “모든 우크라이나인은 단 한 가지, 전쟁이 멈추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올렉산드르 진첸코
올렉산드르 진첸코 스코틀랜드와의 유럽 PO A조 토너먼트 준결승전 공식 기자회견 중 눈물흘리는 우크라이나 공격수 진첸코.
진첸코는 “여러 다른 나라 사람들과, 왜 전쟁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과 얘기를 나눴다”면서 “모두가 전쟁이 끝나기만을 꿈꾸고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전쟁 발발 뒤 쉬지 않고 반전의 목소리를 냈던 진첸코는 “지금은 많은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겠지만, 다음은 당신 나라의 차례가 될 수도 있다”면서 “따라서 우리가 모두 단결해 맞서야 한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는 스코틀랜드를 꺾고, 결승에 먼저 진출한 웨일스를 이겨야 월드컵 본선에 갈 수 있다. 진첸코는 “본선 진출의 감격을 국민들께 선사하고 싶다. 그들은 그럴 자격이 있기 때문”이라면서 “우크라이나인들이 우리를 지켜볼 것이다. 그들이 보내는 응원의 목소리가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편 스코틀랜드축구협회는 경기 전 홈 관중들에게 우크라이나 국가 가사가 적힌 종이를 나눠주기로 했다. 경기장에서 스코틀랜드 팬들도 함께 우크라이나 국가를 부를 예정이다. 진첸코는 “스코틀랜드 대표팀과 스태프들이 우리를 반겨주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우크라이나와 스코틀랜드의 PO 준결승전은 2일 오전 3시 45분 시작한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