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에도 내내 연습… 우승하면 어린이 위해 기부” 고진영 US여자오픈 우승 정조준

“주말에도 내내 연습… 우승하면 어린이 위해 기부” 고진영 US여자오픈 우승 정조준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6-01 14:14
업데이트 2022-06-01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진영
고진영 미국골프협회(USGA) 제공
“지난 주말부터 오늘, 내일까지 이 코스에서 연습할 예정이다.”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 고진영(27)이 US여자오픈 개막을 앞두고 맹훈련에 들어갔다. 올 3월 우승 후 전하지 못 하고 있는 승전보를 이번에는 꼭 울리겠다는 각오다.

고진영은 1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서던파인스의 파인 니들스 로지 앤드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제77회 US여자오픈 골프대회’(총상금 1000만 달러) 개막 전 인터뷰에 참석했다. 올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인 US여자오픈은 2일부터 나흘간 같은 장소에서 펼쳐진다.

고진영은 “그린은 큰 편이지만 공을 보내야 할 곳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작게 느껴지는 코스”라고 대회 코스에 대해 설명한 뒤 맹연습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LPGA 투어 통산 13승에 빛나는 고진영은 메이저에서는 2019년 ANA 인스피레이션(현 셰브론 챔피언십)과 같은 해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올랐다. US여자오픈에서는 2020년 준우승이 최고 성적이다.

그만큼 US오픈 우승에 대한 고진영의 우승 갈망은 크다. 고진영은 지난주 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매치플레이 대회를 건너뛰고 이번 US여자오픈 준비에 전념하고 있다. 고진영은 “차민규 코치가 5일 전에 여기 와서 함께 연습 중”이라며 “백스윙 쪽에 잘 안되는 부분에 대해 연습을 많이 했는데 지금까지는 잘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HSBC 챔피언스에서 우승 이후 2개월 간 우승컵을 들어올리지 못 한 고진영은 “몇 차례 더 우승할 기회가 있었다”면서 “스윙 등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기 때문에 올해 승수를 추가하기 위해 더 노력하고 있다”고 중반을 향하는 이번 시즌을 자평했다.

고진영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일정 액수를 기부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고진영은 “우승하면 LPGA 투어 선수가 되기를 원하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일정 액수를 기부하겠다”며 “이번 대회는 상금도 크게 늘어 더욱 재미있는 경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올해 US여자오픈은 역대 여자 골프 대회 사상 최대 규모인 총상금 1000만 달러(약 124억원)가 걸려 있다.

고진영은 이번 대회 1라운드를 렉시 톰프슨, 제니퍼 컵초(이상 미국)와 함께 한국 시간으로 2일 밤 9시 39분에 시작한다. 한편 한국 선수들은 2020년 이 대회 이후 최근 메이저 6개 대회에서 연달아 우승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 선수들이 메이저 6개 대회에서 연달아 우승하지 못한 것은 2009년 브리티시오픈부터 2011년 LPGA 챔피언십까지 7개 대회 연속 이후 11년 만이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