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영우 “李, 계양을 결과 관계없이 큰 타격…安, 경기도쪽 원군 생겨”

김영우 “李, 계양을 결과 관계없이 큰 타격…安, 경기도쪽 원군 생겨”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6-01 07:48
업데이트 2022-06-01 0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소속 안철수(왼쪽)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2022.5.9 연합뉴스
국민의힘 소속 안철수(왼쪽) 전 대통령직인수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2022.5.9 연합뉴스
김영우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대선 후보였던 두명에게 상반된 평가를 내렸다. 이재명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당락과 관계없이 큰 정치적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달리 안철수 국민의힘 분당갑 후보는 지방선거를 하면서 경기 지역 당내 지지세를 상당수 확보하는 나름의 이득을 거뒀다고 판단했다.

김 전 의원은 지난 31일 밤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서 “결과에 상관없이, 이재명 후보는 이겨도 져도 상당히 정치적인 타격이 있을 것”이라며 그 이유에 대해 “이기더라도 큰 표 차이로 이기기 어렵다고 생각되는데다 8월 전당대회에서 민주당 권력 갈등, 파워 게임이 분명히 일어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즉 “성적이 좋지 않으면 안 좋은 대로 누구의 책임이 큰가(따질 것이고) 한쪽에서는 개혁 목소리가 나올 것인데 이재명 후보가 국회의원이 된다고 하더라도 개혁을 둘러싼 민주당 내분으로 굉장히 어렵다”고 덧붙였다. 또 김 전 의원은 “새로운 대선 주자가 또 나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철수 후보 앞날에 대해선 “지지율이 높으니까 당선될 가능성이 높지만 그 이후가 문제다”며 “원내에 진입을 해도 안철수 세력이 많지 않기에 얼마만큼 친화력을 발휘해 더 많은 우군을 만드느냐에 따라서 차기 당권 또는 대권까지 판도가 가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도 “어쨌거나 지금 안철수 위원장이 분당에서 출마하면서 경기 쪽 분위기는 좋아졌다”며 경기 전역의 지원유세를 다니면서 원군을 상당수 확보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