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독도자연생태온실 전국 최초로 대학 캠퍼스에 들어섰다

독도자연생태온실 전국 최초로 대학 캠퍼스에 들어섰다

한찬규 기자
입력 2022-05-31 16:38
업데이트 2022-05-31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20530_영남대 독도자연생태온실 준공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0530_영남대 독도자연생태온실 준공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독도자생식물 종자를 생육 및 배양하는 시설이 전국 최초로 영남대 캠퍼스에 들어섰다. 영남대가 독도자연생태온실을 조성한 것이다.

독도자연생태온실은 독도에서 자생하는 멸종 위기 식물의 보존을 위해 독도자생식물들의 종자를 독도에서 직접 채종하여 이를 생육·배양하는 시설이다. 지상 1층 162㎡ 규모의 철골조 유리온실로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옆 시설관리지원센터 인근에 조성됐다.

영남대는 독도자연생태온실에서 배양한 독도자생식물을 전국으로 보급해 독도교육과 독도사랑 확산에 활용하고, 관련 공무원, 교사,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독도 자연생태 교육 및 체험시설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영남대 독도연구소가 운영하고 있는 ‘독도아카이브실’과 ‘자연박물관’, ‘독도자생식물원’ 등과 연계하여 접근성이 어려운 독도탐방을 대신하여 독도교육 체험 시설로 활용함과 더불어 독도식물의 보존과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남대 최재목 독도연구소장은 “이번에 조성된 온실과 자생식물원은 일반 시민 및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독도 자생 식물과 생태 환경에 대해 알리는 체험교육장소는 물론, 독도교육에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