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달빛 아래 도성의 밤 즐겨볼까… 다음 달 5일 ‘한양도성 달빛야행’ 행사

달빛 아래 도성의 밤 즐겨볼까… 다음 달 5일 ‘한양도성 달빛야행’ 행사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2-05-31 11:30
업데이트 2022-05-31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한양도성 낙산 구간에서 초여름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가 다음 달 5일 한양도성 낙산 순성길에서 진행하는 ‘한양도성 달빛여행’이다.

31일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기획한 달빛야행은 개화기 한성에서 일제강점기 경성으로 이어지는 수도 서울에 대한 이야기를 순성길 곳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는 5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한양도성 낙산 구간(369성곽마을) 순성길 일원에서 진행된다. 행사장 곳곳에는 개화기 시절 소품을 활용해 멋진 화보를 찍을 수 있는 공간인 ‘경성 사진관’을 조성한다. 또 서울시는 행사 당일 개화기 당시 신문의 모양을 본뜬 특별 신문 ‘한양도성 호외(號外)’를 발행해 달빛야행 행사와 관련한 정보를 담을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도성 안팎의 이야기를 전할 ‘QR순라꾼’과 개화기 복장 차림의 성곽마을 주민들과 연기자들이 시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QR수라꾼’은 평소 도성을 널리 알리고 가꾸는 시민 자원봉사자 ‘성곽지킴이’들로, 이날 방문객들에게 도성의 역사를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 8시부터 50분간 ‘음악이 흐르는 스토리극’도 진행된다. 김우진과 윤심덕, 백석과 자야 등 당대를 떠들썩하게 했던 연애 이야기를 담았다. 순성길을 자유롭게 오가며 서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달빛야행은 낙산 구간 내에 있는 성곽마을 주민과 인근 한성대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운영한다. 성곽마을인 369마을에서 직접 운영하는 ‘카페 369마실’은 행사 당일 ‘짜스(재즈)가 흐르는 경성 카페’로 변신해 한정판 메뉴를 판매한다.

행사장은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김홍진 서울시 한양도성도감 과장은 “날씨 좋은 초여름 밤, 한양도성이 품은 다채로운 이야기를 즐겁게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