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백화점, NFT 전자지갑 도입

현대백화점, NFT 전자지갑 도입

심현희 기자
입력 2022-05-31 11:19
업데이트 2022-05-31 1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흰디’ NFT 이미지
‘흰디’ NFT 이미지 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이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전자지갑 서비스 ‘H.NFT’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H.NFT는 현대백화점이 발급하는 NFT를 저장·관리할 수 있는 전자지갑으로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H.Point 앱에 탑재된다. H.Point 회원이라면 누구나 앱 업데이트와 서비스 약관 동의 절차를 거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백화점 측은 H.NFT를 활용한 기념품 형태의 NFT를 발급해 고객들에게 디지털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르면 다음달부터 상품 할인이나 사은품 증정,고객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탑재한 NFT를 발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만의 차별화된 NFT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최근 열린 ‘현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품을 NFT로 변환해 수상 고객의 가족에게 H.NFT로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고객이 원하는 명언과 글귀 등을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하는 고객 맞춤형 NFT도 선보일 계획이다.

H.NFT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다음달 6일까지 H.NFT 서비스 이용 개시 고객 전원에게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자체 NFT를 지급한다. 흰디 NFT 수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음료 교환권과 H.포인트 5000포인트, 문화예술 전시회 입장권 등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 신기술을 적극 도입 중”이라며 “향후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간 협업을 통해 당사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