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칸 남우주연상’ 송강호 “韓 영화 팬들 성원 없었다면 불가능”

‘칸 남우주연상’ 송강호 “韓 영화 팬들 성원 없었다면 불가능”

임효진 기자
입력 2022-05-30 15:56
업데이트 2022-05-30 1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송강호, 칸영화제 남우주연상 들고 금의환향
송강호, 칸영화제 남우주연상 들고 금의환향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영화 ‘브로커’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송강호가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트로피를 들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5.30 뉴스1
제75회 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 송강호가 국내 영화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송강호는 30일 오후 1시 30분쯤 영화 ‘브로커’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배우 강동원, 이지은(아이유), 이주영과 함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들은 공항에 나온 취재진과 팬들을 향해 손을 들어 인사했다.

송강호는 “수상 무대에서는 소감을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돼 있어서 많은 얘기를 말씀 못드렸다”면서 “이자리에서 다시 말씀드리자면, 이런 성과나 결과가 과연 우리 영화, 한국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팬들의 사랑과 성원이 없었다면 가능했을까 생각이 든다. 다시 한 번 한국 영화를 사랑해주시는 영화팬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터뷰하는 영화 ‘브로커’ 감독·출연진
인터뷰하는 영화 ‘브로커’ 감독·출연진 칸국제영화제에 참석한 영화 ‘브로커’의 감독과 출연진들이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며 취재진과 인터뷰 하고 있다. 왼쪽부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배우 이주영, 이지은, 송강호, 강동원. 2022.5.30 연합뉴스
강동원 또한 “와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팬들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이유는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었다. 피곤했지만 잊지 못할 시간 보내고 왔다. 오자마자 한국 공항에서 많은 분들이 환대해주셔서 기분 좋은 마무리가 될 것 같다. 덕분에 좋은 구경 많이 하고 왔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주영은 “귀하고 소중한 경험하고 왔다. 무엇보다도 송강호 선배님 수상 축하드린다. 한국 홍보 계획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고, 고레에다 감독은 “이 팀에 있어서 최고의 시작이 될 것 같다. 감사하다”고 했다.

이후 송강호는 자리에 남아 수상 소감을 이어갔다. 그는 “고레에다라는 일본의 거장 감독이 한국 배우들과 같이 작품을 만들어왔다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나라가 달라도 영화를 통해서 같은 생각과 감정을 가질 수 있고, 아름다움을 같이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작업이었다. ‘브로커’가 국가와 국적을 떠나서 우리가 살고 있는 사람과 사회, 감정에 대한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즐기시면 색다르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될 거다. 곧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또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같이 작업을 해온 영화적 동지다. 친 형님이나 다름 없는 감독님이다. 평소에도 만나서 작품 이야기를 많이 한다. 딱 정해서 언제 다시 작품을 하자는 계획과 약속보다는 심적으로 응원하면서 언젠가는 같이 작업할 수 있는 날이 올거라고 생각한다. 박찬욱 감독님 수상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나란히 칸 거머쥔 ‘영화계 단짝’
나란히 칸 거머쥔 ‘영화계 단짝’ 박찬욱(왼쪽) 감독과 배우 송강호가 2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팔레데페스티벌에서 폐막한 제75회 칸영화제에서 각각 경쟁부문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받은 뒤 함께 트로피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감독이자 배우로 단짝 사이인 둘은 이번 동반 수상으로 한국 영화사에 큰 획을 그었다.
칸 뉴스1
이미지 확대
배우 송강호가 2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에서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에 참석해 남우주연상 트로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5.29 뉴스1
배우 송강호가 28일(현지시간) 프랑스 칸 팔레 데 페스티벌(Palais des Festivals)에서 열린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에 참석해 남우주연상 트로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5.29 뉴스1
한편, 송강호는 지난 29일(한국시간)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영화 ‘브로커’로 한국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송강호가 출연한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송강호는 극 중 베이비 박스에 버려진 아기들을 훔쳐 아이가 필요한 부부에게 판매하는 ‘상현’ 역을 맡았다. ‘브로커’는 오는 6월 8일 개봉과 함께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임효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