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빗썸, 이재원 대표 신규 선임…얼어붙은 암호화폐 시장 ‘정면돌파’

빗썸, 이재원 대표 신규 선임…얼어붙은 암호화폐 시장 ‘정면돌파’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2-05-30 15:28
업데이트 2022-05-30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원 대표·김상흠 이사회의장 선임
이재원 빗썸 신임 대표이사. 빗썸 제공
이재원 빗썸 신임 대표이사. 빗썸 제공
루나와 테라USD(UST) 폭락 사태로 암호화폐 시장이 경직된 가운데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수장 교체를 단행하며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정면돌파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빗썸은 30일 이사회를 통해 이재원(52) 이사를 대표이사로, 김상흠(55) 이사를 이사회의장으로 각각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LG CNS, IGE, 어피니티미디어, IMI 등을 거쳐 2017년 말부터 빗썸에서 글로벌 사업을 담당했다. 그는 IT 전문성과 글로벌 경영능력 등을 바탕으로 내부에서 신임 대표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대표의 선임과 함께 빗썸이 글로벌 사업 부문을 강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아울러 빗썸은 디지털콘텐츠 다각화와 신성장 사업 추진을 예고했다.

김 의장은 SG세계물산, 에스카다 코리아, 아이템베이를 거쳐 올해 4월 초 빗썸에 합류했다. 김 의장은 아이템 중개플랫폼 최고경영자(CEO) 경력이 15년인 사업전략 전문가다.

2018년 4월부터 12월까지 대표직을 지내고 2020년 5월 재선임된 허백영 전 대표는 사업총괄을 맡게 됐다. 허 전 대표의 임기 만료는 지난 13일이었으나 임시주총 의결을 통해 5월 말까지 연장됐었다. 빗썸 관계자는 “암호화폐 거래사업 경험이 풍부한 이 대표와 김 의장이 각자 위치에서 능력을 발휘해 빗썸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인주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