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잠자는 악기, 누군가에겐 희망” 서울시, 악기 기증 캠페인

“잠자는 악기, 누군가에겐 희망” 서울시, 악기 기증 캠페인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30 15:05
업데이트 2022-05-30 15: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서울시청 전경. 서울시 제공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기증 가능

서울시가 사용하지 않는 악기를 기증받아 수리와 조율을 거쳐 악기를 구매하기 힘든 시민과 학생들에게 재기증하는 ‘악기기증·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시민 누구나 집 안에 잠들어 있는 악기를 기증할 수 있다.

이 캠페인은 2019년부터 시작된 것으로, 현재까지 총 2622점의 악기를 기증받아 2275점의 악기를 재기증했다. 취약계층 학생, 우리동네 키움센터, 사회복지기관·단체 등 247개소에 악기를 전달했다.

악기 기증을 원하는 사람은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악기는 바이올린, 플루트, 가야금 등 동·서양 구분 없이 모두 기증받지만 리코더, 탬버린, 오카리나 등 보급 및 교육용 악기는 기증을 받지 않는다.

기증받은 악기는 ‘낙원악기상가’의 악기수리 장인이 수리·조율해 악기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재기증 또는 대여한다. 악기를 기증받고 싶은 사람은 ‘서울생활문화센터 낙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가수 한영애와 김현철을 올해 캠페인 홍보대사로 선정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지난 3년 동안 악기기증·나눔 캠페인을 통해 누군가에게는 쓰이지 않는 악기가 수혜자에게는 소중한 반려악기이자 희망이 되어 왔다”며 “올해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누구나 경제적 부담 없이 악기를 배우고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