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포공항 이전’ 비판한 오세훈에…이재명 “철부지 악당의 생떼선동”

‘김포공항 이전’ 비판한 오세훈에…이재명 “철부지 악당의 생떼선동”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2-05-30 10:14
업데이트 2022-05-30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연합뉴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연합뉴스, 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는 ‘김포공항 이전’ 공약에 반대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향해 “철부지 악당의 생떼선동에 넘어갈 국민들이 아니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재명 후보는 30일 페이스북에 ‘오세훈, 악당의 선동인가 철부지 생떼인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오세훈 후보께서 김포공항을 인천공항에 통합이전하자는 제 공약에 “제주관광이 악영향 입는다”는 해괴한 주장을 하셨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지난 27일 이 후보는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와 정책 협약을 맺고 김포공항의 인천공항 이전·통합과 함께 계양·강서·김포를 아우르는 수도권 서부 대개발을 약속했다. 이에 오 후보는 전날 유세 현장에서 “나라 살림을 쉽게 생각하고 책임질 수 없는 말을 투표 직전에 마구 해댄다. 인천 국회의원과 서울시장 자격이 없는 게 아니라 정치권에서 퇴출해야 한다”고 공세를 폈다.

이 후보는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은 고속전철로 10여분 거리(33.5km)”라면서 “김포 대신 인천공항 이용하는 것이 제주관광 악영향이라니 대체 무슨 해괴한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알면서 국민을 우습게 여기는 악당의 선동인가, 세상물정 모르는 어린 철부지의 생떼인가”라며 “갈리치기 조작선동 그만하고 합리적 근거에 의한 논쟁으로 문제 해결에 집중하면 좋겠다. 철부지 악당의 생떼 선동에 넘어갈 국민들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