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3년 만에 온 ‘서재페’… 3만 인파 ‘와글’

3년 만에 온 ‘서재페’… 3만 인파 ‘와글’

김정화 기자
입력 2022-05-29 22:42
업데이트 2022-05-30 0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차일드·악뮤 등 가수 참여
잔디밭·식음료 코너 등 북적

이미지 확대
29일 열린 2022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관객들이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을 가득 메우고 있다. 연합뉴스
29일 열린 2022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관객들이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을 가득 메우고 있다.
연합뉴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서울재즈페스티벌(서재페)이 3년 만에 관객을 찾았다. 27~29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열린 서재페에는 이날만을 기다렸다는 듯 3만명 안팎의 인파가 몰렸다.

올해 14회째인 서재페는 예매를 시작한 지 1분 만에 하루 1만장 규모의 티켓이 매진되는 등 공연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특히 해외 아티스트가 참여한 대규모 공연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오랜만이라 관객들의 흥분도 배가됐다. 올해 서재페에는 헤드라이너로 핑크 스웨츠와 앨릭 벤저민, 혼네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기반 재즈 트리오 문차일드와 이번에 처음 한국을 찾은 영국 싱어송라이터 이담, 소울 넘치는 목소리의 조니 스팀슨 등 최근 팝 음악계에서 주목받는 가수들도 국내 팬들과 만났고 백예린, 악뮤, 에픽하이, 선우정아 등 쟁쟁한 국내 뮤지션까지 참여해 마지막날까지 뜨거운 무대가 이어졌다. 관객들은 무대 앞에 설치된 스탠딩 구역에서 다닥다닥 붙은 채 큰 소리로 함께 노래를 따라 불렀고, 이에 응답하듯 뮤지션들도 무대에서 내려와 직접 팬들과 손을 맞부딪치는 광경도 볼 수 있었다.

돗자리를 펼 수 있는 피크닉 구역은 페스티벌 분위기가 한층 더했다. 지정좌석제가 아니라 잔디밭에는 돗자리가 빈틈없이 빽빽이 들어찼다. 뜨거운 햇살을 피해 뒤편 나무 그늘 쪽에 자리를 잡은 사람들도 많았다.

스테이크와 바비큐 등의 먹거리를 파는 식음료 코너 역시 길게 늘어선 줄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아직 50명 이상 모이는 실외 공연장에서는 마스크를 써야 했지만 관객들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초여름의 여유를 맘껏 즐겼다.

김정화 기자
2022-05-30 2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