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자 확대해 지역 간 균형발전”

“투자 확대해 지역 간 균형발전”

이하영 기자
입력 2022-05-29 20:30
업데이트 2022-05-30 0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소속 이정훈 후보

이정훈 무소속 강동구청장 후보
이정훈 무소속 강동구청장 후보
“저는 ‘직진맨’입니다. 한번 시작하면 끝을 봅니다. 그동안 강동을 위해 씨앗을 뿌렸다면 이제 열매를 맺을 시기입니다. 4년 더 일하고 싶습니다.”

이정훈 무소속 후보는 29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4년 동안 강동은 서울에서 가장 역동적인 성장을 이뤘다”며 “그동안 투자한 2300억원 규모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의 연속성을 위해 재선에 도전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2018년 지방선거 때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구청장에 당선된 데 이어 이번에는 무소속으로 나왔다.

이 후보는 재선에 성공하면 지역 간 격차를 없애는 데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강동 구도심과 신도심 간의 편차가 있어 현재 진행 중인 투자를 확대하고 단계적으로 사업을 키워 가면서 균형발전을 이뤄 낼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고덕·강일 2지구 스포츠 테마파크 조성, 강동체육회관 조성, 구면천로 걷고 싶은 거리 2단계 사업 추진 등을 공약했다.

이 후보는 “고덕비즈밸리, 강동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되면 기존 첨단업무단지까지 합해 11만명 일자리 창출 효과, 20조원의 경제적 유발 효과가 발생할 예정”이라며 “여기에 더해 주민들 삶의 질을 올리는 생활 SOC를 적극 확충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주민들 삶의 질을 높이는 강동 공간복지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그는 “그동안 강동형 공간복지시설을 열심히 만들어 공간복지에 있어선 서울에서 선두주자가 됐다”며 “베드타운이었던 강동을 자족도시로 만들어 가는 단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층 주거지 천호, 암사, 성내, 길동 일대에 공간복지시설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강동 내 주요 도로를 내버려 두지 않고 아트 거리로 조성하겠다는 공약도 냈다. 이 후보는 “아트 거리를 만들면서 지역의 문화예술가와 청년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줄 것”이라며 “강동구를 어디를 가도 볼 게 있고 머무르고 싶은 거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선 7기에서 전국 최초로 구청 직영 노동권익센터를 만들고, 양해각서(MOU) 단계의 이케아를 고덕비즈밸리에 유치한 것을 성과로 꼽으며 관련 사업을 이어 가겠다고 역설했다. 또한 지자체 합동평가 최우수 S등급(2021년), 전국장애인복지사업평가 최우수구 선정(2020년) 등 지난 구정에서 거둔 성과를 적극 부각했다.

이 후보는 “지난 4년간 쉼 없이 강동구 행정을 했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에 강하다”면서 “새 구청장이 오면 1년 6개월에서 2년은 적응과 준비 기간이 필요한데 저는 곧바로 투입돼 행정 연속성을 추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하영 기자
2022-05-30 1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