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연이틀 대통령실 찾은 김건희 여사… 조용한 내조 대신 보폭 넓히나

연이틀 대통령실 찾은 김건희 여사… 조용한 내조 대신 보폭 넓히나

이혜리 기자
입력 2022-05-29 18:08
업데이트 2022-05-29 18: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퍼스트독과 용산 청사 첫 나들이
구두쇼핑 등 주말행보 잇단 공개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28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앉아 있다. 페이스북 ‘건희사랑’ 캡처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28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반려견과 함께 앉아 있다.
페이스북 ‘건희사랑’ 캡처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주말 용산 대통령실을 연이틀 방문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김 여사가 대통령 집무실을 찾은 사실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어서 ‘조용한 내조’에서 보폭을 점차 넓히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29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취임 후 세 번째 주말인 전날 윤 대통령이 용산 청사 대회의실에서 7대 종단 지도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마친 뒤 오후에 김 여사가 반려견 ‘나래’, ‘써니’ 등과 함께 대통령 집무실을 찾았다. 이 사실은 김 여사 팬클럽 ‘건희 사랑’ 페이스북에 사진들이 공개되며 처음 알려졌다. 사진에는 윤 대통령 부부가 청사 앞 잔디밭에 앉아서 반려견들이 뛰노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모습이 담겼다. 김 여사는 티셔츠와 운동화 차림이었고 윤 대통령도 노타이 차림이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5일 대통령실 청사에 초청한 국민희망대표들에게 “한번 언제 주말에 (반려견들을) 데려올까 싶기는 하다”고 말한 바 있다.

김 여사가 같은 날 반려견을 안고 윤 대통령과 집무실 의자에 나란히 앉은 사진도 공개됐다. 잔디밭에서와 같은 옷차림이었다. 앞서 지난 27일 용산구의회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6·1 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점심 식사를 마친 뒤 윤 대통령 부부가 정장 차림으로 대통령 집무실 의자에 나란히 앉아 있는 사진도 공개됐다. 27일과 28일 이틀 연속 집무실을 찾은 셈이다.

지난 대선 기간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던 김 여사는 지난 10일 윤 대통령의 취임식에 등장하며 첫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취임 첫 주말에는 윤 대통령과 서울 시내 한 백화점과 전통시장, 한옥마을을 방문하는 등 ‘주말 나들이’가 공개됐다.

취임 두 번째 주말인 지난 21일 김 여사는 한미 정상회담 이후 만찬이 열린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환영의 인사를 건넸다. 다음날엔 청와대 대정원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윤 대통령과 동행했다.

김 여사의 일상이 공개된 사진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난 12일 ‘건희 사랑’을 운영하는 강신업 변호사는 김 여사가 서울 서초구 자택 앞에서 경호견을 훈련시키고 간식을 주는 사진을 공개했다. 지난 16일에는 김 여사가 팬들에게 선물받은 안경을 쓰고 코바나컨텐츠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사진을 게재했다. 강 변호사는 최근 한 언론 인터뷰에서 김 여사가 직접 해당 사진을 건네며 팬들에게 고맙다는 뜻을 전해 달라고 해서 공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혜리 기자
2022-05-30 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