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돌봄 사각지대 없애는 동대문구…‘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 개소

돌봄 사각지대 없애는 동대문구…‘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 개소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27 15:32
업데이트 2022-05-27 15: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초등학생들이 서울 동대문구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을 이용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초등학생들이 서울 동대문구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을 이용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서울 동대문구는 돌봄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을 개소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2019년부터 운영 중인 공간으로, 돌봄 교사가 상주하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숙제, 독서, 특별활동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휘경2동 LH행복주택의 주민편의시설 2층에 자리 잡은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은 정기 돌봄과 일시 돌봄 서비스를 운영한다. 출결 확인, 숙제 지도, 독서 지도, 신체활동 등 공통프로그램뿐 아니라 예체능, 과학,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특별활동을 제공한다. 특히 5호점은 같은 건물 1층에 도서관이 있어 아동들이 다양한 독서 특화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우리동네 키움센터는 지역 내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나 맞벌이 부부, 한부모가정, 다자녀 가족의 아동을 입소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 이용료는 간식비를 포함해 정기 돌봄은 월 5만원, 일시 돌봄은 하루 2500원이다.

구 관계자는 “동대문구 우리동네 키움센터 5호점이 아이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휴식 공간이자 보호자들이 마음 놓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돌봄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