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지원한 업체, 대통령 표창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지원한 업체, 대통령 표창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5-26 22:08
업데이트 2022-05-27 0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형업체 ‘건우정공’ 박순황 회장
‘대한민국 중기인대회’ 유공 포상

이미지 확대
경기 안산의 금형업체 건우정공에서 박순황(왼쪽) 회장이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임선우 프로와 함께 가공 설비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경기 안산의 금형업체 건우정공에서 박순황(왼쪽) 회장이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임선우 프로와 함께 가공 설비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 금형업체 ‘건우정공’ 박순황 회장이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박 회장은 전날 열린 중소기업인대회에서 국내 금형산업이 수출 효자 산업으로 성장하는 데 역할을 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국내 금형산업 태동기인 1968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박 회장은 지난해 3월부터 삼성전자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중소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 지원을 받았다. 박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중소기업도 혁신해야 한다고 하지만 무엇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를 몰랐다”면서 “삼성전자에 멘토링을 받으면서 그저 구호에만 그쳤던 ‘혁신’은 현장에서 실현이 됐고, 앞으로 나아갈 길도 찾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서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담당하는 직원들도 이번 대회에서 중기 경쟁력 강화 기여 활동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1명), 중기부 장관 표창(4명) 등을 받았다.





나상현 기자
2022-05-27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