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엄마 아빠는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할거야...”

“엄마 아빠는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할거야...”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22-05-26 15:43
업데이트 2022-05-26 16: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텍사스 총기난사’ 비탄 잠긴 유가족 사연 공개

춤추기 좋아하고, 친구 사랑하는…‘가족의 빛들’

총기난사범 아이들 눈 보며 ‘넌 죽을거야’ 협박도

이미지 확대
미국 텍사스주 유밸디의 한 초등학교에서 샐버도어 라모스가 총기를 난사해 어린이 19명 등 21명을 총격 살해했다. 채 피지도 못한 어린이들이 스러지며 가족의 가슴에 묻혔다. 유가족들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할거야” “내 마음은 영원히 부서질거야”라는 글을 남겼다. 더 타임스 캡처
미국 텍사스주 유밸디의 한 초등학교에서 샐버도어 라모스가 총기를 난사해 어린이 19명 등 21명을 총격 살해했다. 채 피지도 못한 어린이들이 스러지며 가족의 가슴에 묻혔다. 유가족들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할거야” “내 마음은 영원히 부서질거야”라는 글을 남겼다. 더 타임스 캡처
제이비어 하비어 로페즈는 엉덩이를 흔들며 형제들과 춤추기를 좋아하는 웃음 많은 소년이었다. 사망 몇 시간 전 ‘학업 우등상’도 받았다. 엄마 펄리시아 마티네즈는 상을 받는 그의 사진을 찍으며 “자랑스럽고, 사랑한다”고 했다. 그게 마지막 인사가 됐다. 마티네즈는 “로페즈는 ‘우리 가족의 빛’이었다”고 말했다. 4남매 중 막내인 자일라 실게로는 학교와 친구를 좋아하던 소녀였다. 그리고 평소와 다름 없이 등교한 이후 끝내 돌아오지 못했다. 그의 아빠 제이콥 실게로는 “내 아기에게 이런 일이 일어났단 게 믿어지지 않는다”고 했다.

미국 텍사스주 유밸디 초등학교에서 24일(현지시간) 벌어진 총기 난사 사고 이후 채 어린 희생자들의 신원이 공개되며 유가족들이 비탄에 잠겼다.

25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등은 전날 총기 참사로 목숨을 잃은 19명의 아이와 2명의 교사는 모두 같은 교실에 있다가 참변을 당했다며 희생자 가족의 안타까운 사연들을 전했다.

유밸디 중고차 판매점에서 일하는 에인절 가자는 총격으로 학교가 폐쇄돼 딸 애머리 조 가자를 데리러 갈 수 없다는 소식을 24일 들었다. 자식을 찾으려는 부모들로 학교 앞은 난리통이었다. 그는 7시간 딸을 찾아 헤매다 딸의 사망을 알게 됐다. 멍하게 있다 집에 들어와 눈물을 터트렸다. 다음날 그는 “딸을 찾았다. 내 작은 사랑은 이제 저 위의 천사들과 함께 높이 날고 있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그는 “가족을 안아줘라. 그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하라. 단 한 순간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말라. 애머리, 사랑해”라고 썼다. 총격으로 숨진 17년차 교사 에바 미렐레스도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한 딸을 둔 한 가정의 엄마였다. 또 다른 희생자인 우지야 가시아에 대해 삼촌은 비디오게임과 바퀴가 달린 모든 것을 좋아하는 아이였다고 전했다. 또 가시아의 할아버지는 “내가 알았던 가장 사랑스러운 어린 소년”이라며 “단지 내 손자여서 하는 얘기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채 피지도 못한 어린이들이 스러지며 가족의 가슴에 묻혔다. 유가족들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할거야” “내 마음은 영원히 부서질거야”라는 글을 남겼다.

한편 ‘총기 난사범’ 샐버도어 라모스가 범행 30분 전 ‘대학살’을 예고하는 메시지를 온라인으로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소셜미디어(SNS) 앱을 통해 알게 된 독일의 15살 소녀에게 할머니가 짜증난다며 “방금 할머니에게 총을 쐈다. 지금 당장 초등학교에 총을 쏘러 갈 것”이라는 메시지도 전송했다고 CNN 등이 전했다. 더 타임스는 현장에 있던 목격자 증언을 통해 “악마가 아이들의 눈을 쳐다보며 ‘너는 곧 죽을 거야’라고 했다”고 전했다.
백민경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