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줄 밖 풀숲에서 사진찍어 의심받은 듯” 롯데월드 몰카 의혹 ‘허위’

“줄 밖 풀숲에서 사진찍어 의심받은 듯” 롯데월드 몰카 의혹 ‘허위’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5-25 14:16
업데이트 2022-05-25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앨범 휴지통까지 확인…논란의 사진 없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자이로스윙. 롯데월드 부산 자이언트스윙과 유사한 놀이기구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자이로스윙. 롯데월드 부산 자이언트스윙과 유사한 놀이기구다.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불거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몰래 카메라’ 의혹은 해프닝인 것으로 드러났다.

관계자는 몰래 사진을 찍은 것으로 의심받은 사람들이 풀숲에 숨어 촬영한 것이 오해를 불렀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 자리에서 스마트폰 앨범 휴지통까지 확인했지만 의심이 갈 만한 사진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 “풀숲에서 지인 촬영”
25일 롯데월드 관계자는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지난 2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자이언트스윙 인근 풀숲에서 지인의 사진을 촬영하던 이들이 오해를 받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자이언트스윙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자이로스윙과 유사한 놀이기구다. 원을 구심점으로 바깥 방향으로 둘러앉은 사람들이 돌아가는 기구다. 이 과정에서 다리는 자연스레 바깥을 향하게 된다.

이른바 ‘롯데월드 몰카남’이란 제목의 글이 SNS를 통해 퍼진 계기는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글이다.

자이언트스윙에 탑승한 치마를 입은 여성, 특히 교복 치마를 입은 학생들에게 주의를 당부하는 내용의 글이었다. 인근에 이들의 다리를 촬영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는 주장이다.

이러한 주장은 의심되는 남성들의 사진과 함께 확산했다.

● “정식 대기줄 아닌 밖에서 찍어 오해”
그러나 해당 의혹은 사실이 아니었다는 게 롯데월드 측 설명이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롯데월드 측 보안팀장이 직접 의심 대상이 된 남성들의 스마트폰 앨범, 휴지통까지 확인했다.

그러나 현장에서 이른바 ‘몰카’라고 부를 만한 의심될 사진은 발견되지 않았다. 오히려 지인들의 사진만 있었다는 전언이다.

관계자는 의심을 받은 남성들이 자이언트스윙의 정식 대기줄이 아닌 줄 밖 풀숲에 숨어 사진을 찍은 점 때문에 의심을 받은 것으로 추측 가능하다고 했다.

지인의 사진을 확대해 찍으려면 그 위치가 적절했을뿐 다른 의도는 없던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자이언트스윙이 돌아가는 기구라, 미치는 범위가 넓기 때문에 지인의 사진을 잘 촬영하려면 놀이기구와 가까운 줄 밖에서 찍어야 했다는 해명이다.

● “정확한 이유 알 수 없지만…”

그 과정에서 풀숲까지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관계자는 “교복 치마를 입은 학생들이 놀이기구를 많이 타기 때문에 (의혹) 글은 작성된 것 같다”며 “하지만 사실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왜 의심의 대상이 됐는지는 우리도 알 수 없다”며 “다만 정식 대기 줄이 아닌 밖의 풀숲에서 찍은 점이 숨어서 촬영한 것처럼 보였을 수 있다. 정확히 왜 의심을 한 것인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몰카’ 논란의 진위 여부가 불확실해지자, 의혹 제기 글은 25일 현재 삭제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월드 부산 인스타그램.
롯데월드 부산 인스타그램.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