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들섬에서 공연 즐겨볼까… 서울시, 28일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개막

노들섬에서 공연 즐겨볼까… 서울시, 28일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개막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2-05-25 11:17
업데이트 2022-05-25 11: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번 주말엔 노들섬 잔디마당에서 음악 공연 즐겨볼까.”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지역 축제와 각종 행사가 재개된 가운데 서울시가 노들섬에서 다양한 장르의 문화 공연을 선보인다.

서울시는 이달부터 11월까지 노들섬에서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 공연은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가수 다비치와 3인조 팝페라 그룹 하니엘 등이 출연한다.

시는 2015~2019년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5~9월 서울광장 특설 무대에서 클래식, 국악, 서커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왔다. 올해는 장소를 노들섬으로 이동해 매달 특별한 주제로 시민들에게 고품격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시는 무대 앞 잔디마당에 빈백, 돗자리를 마련해 시민들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관람객들이 생생한 공연 현장을 만끽할 수 있도록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화면도 설치한다.

다음 달에는 4~5일, 25일에 공연이 열린다. 7월 이후 공연 일정은 공연 한 달 전 ‘문화가 흐르는 예술마당’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시민들이 공연장이 아닌 노들섬에서 문화 예술과 함께 일상 속 여유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