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힘 “읍소하는 박지현 안타까워…사과할 사람은 뒤에 숨어”

국힘 “읍소하는 박지현 안타까워…사과할 사람은 뒤에 숨어”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5-24 17:47
업데이트 2022-05-24 17: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 중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2022. 5. 24  김명국 기자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 중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2022. 5. 24
김명국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4일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의 대국민 호소 기자회견에 대해 “사과의 구성요건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박 위원장은 국회에서 “정말 많이 잘못했다”며 “염치없지만 한 번 더 부탁드린다”고 말해 다가올 지방선거 지지를 호소했다. 이에 이 대표도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과에는 실천이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방선거 한복판에서 같이 치르는 보궐 선거에 정말 명분 없는, 지탄 받을 공천을 해서 문제가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계양을에 계시던 국회의원을 뽑아 서울시장에 출마시키고, 분당에서 대장동을 최대 치적이라는 분을 뽑아서 계양을에 출마시키는 등 일련의 과정이 어디부터 잘못된 건지 지적할 수 없을 정도로 꼬여있다”고 비판했다. 이는 서울시장에 출마한 송영길 후보와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나온 이재명 후보 공천을 지적한 것이다.

그는 “공천 전부터 많은 지적이 있었는데 이를 다 무시하고 공천한 것 아니냐”며 “현실적으로 민주당이 그 과오를 정정할 수 있겠나, 이미 불가능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반성한다면 이재명 후보가 명분 없이 출마한 것에 대해 바로잡는 게 우선”이라고 했다.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에서 시민들에게 정종복 기장군수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3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에서 시민들에게 정종복 기장군수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3 뉴스1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관악구에서 지방선거 유세전을 펼친 뒤 기자들과 만나 “선거라는 것은 비전을 놓고 경쟁하는 것이고 선거 과정에서 민주당의 비전이라는 게 이재명이라는, 돌출된 개인의 명분 없는 출마 때문에 가려진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김형동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도 구두 논평을 통해 “국민들이 민주당을 외면하고 있는 것은 박 위원장 때문이 아니다”라면서 “지난 대선에서 국민 심판을 받았음에도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과 본인들에게 닥칠지 모를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명분도 없는 출마에 나선 민주당의 기성 정치인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치적 계산에 따라 입맛에 맞는 지역으로 도망 다니며 무리하게 출마에 나섰기 때문임을 진정 모르는가”라고 반문하며 “정작 사과를 해야 할 사람들은 박 위원장 뒤에 숨었고, 국민 앞에 서서 민주당에 기회를 달라며 읍소하는 박 위원장의 모습이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