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북구 “저축액 두 배 받는 ‘청년통장’,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세요”

강북구 “저축액 두 배 받는 ‘청년통장’,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세요”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24 11:22
업데이트 2022-05-24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서울 강북구가 저축액을 두 배로 돌려주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서울시가 청년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통장이다. 청년이 매달 10만원, 15만원 중 선택해 2~3년간 저축하면 본인 저축액과 동일한 금액이 이자와 함께 지원된다. 예를 들어 월 15만원씩 3년간 저축할 경우 만기 시 1080만원에 이자까지 더해 받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이달 23일 기준 서울시에 사는 만 18~34세 청년으로, 공고일 현재 근로 중이어야 한다. 본인 근로소득은 세전 월 255만원 이하여야 하며 부양의무자의 소득이 연 1억원(월평균 834만원), 재산이 9억원 미만인 경우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또 ▲생계·의료·주거·교육 수급자 ▲부채가 5000만원 이상인 자(학자금·전월세자금 대출 제외) ▲통장 개설이 불가능한 자 ▲본인이 유사자산형성 지원사업에 참여한 자 ▲본인 및 가족이 자산형성 지원사업 등에 참여한 자 ▲공고일 현재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 수혜 중인 자인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달 2일부터 24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공고문과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대상자는 신청 자격, 소득 기준 등의 심사를 거친 후 오는 10월에 선정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희망두배 청년통장이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주거, 결혼, 교육, 창업 등 청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강북구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최선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