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 스테인레스 신기술로 ISSF-26 금상

포스코, 스테인레스 신기술로 ISSF-26 금상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5-24 09:51
업데이트 2022-05-24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성능 페라이트강 ‘430RE’ 개발…ISSF-26 기술부문 최고상
이미지 확대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생산한 스테인리스 냉연 코일 제품.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에서 생산한 스테인리스 냉연 코일 제품.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국제스테인리스협회가 주관하는 제26차 국제스테인리스협회 컨퍼런스(ISSF-26)에서 기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기술은 고성능 페라이트 스테인리스강 ‘430RE’ 제조 기술로, 올해 스테인리스 관련 최우수 기술 개발 사례로 선정되면서 포스코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최근 가전업체들이 세탁기·건조기 등을 대형화하며 드럼 바닥 면의 성형성을 높이고 표면 줄무늬 결함 현상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해진 가운데 포스코는 기존 강종보다 성형성, 용접부 내식성 등을 향상시킨 특화 강종인 430RE를 개발했다.

정탁 포스코 대표이사 사장(마케팅본부장)은 “고객사 요구에 적극 대응하여 오랜 기간 협업을 통해 강종을 개발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스테인리스협회는 2015년부터 매년 회원사들의 시장 개발 노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을 고취하고자 기술, 시장개발, 지속가능, 안전 등 4개 부문에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