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해의 선수는 쏘니여야 했다”

“올해의 선수는 쏘니여야 했다”

최병규 기자
입력 2022-05-23 16:29
업데이트 2022-05-23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스톤빌라 ‘월클럽맨’ 가브리엘 아그본라허 주장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애스톤빌라의 ‘원클럽맨’ 가브리엘 아그본라허가 올해의 선수상은 ‘쏘니’가 받았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축구선수 손흥민. AP연합뉴스DB
축구선수 손흥민. AP연합뉴스DB
아그본라허는 23일(한국시간) 영국 토크스포츠를 통해 손흥민의 올 시즌 활약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올해의 선수 후보에 올랐지만 맨체스터시티(이하 맨시티)의 더 브라위너가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아그본라허는 “손흥민이 활약하는 팀은 맨시티나 리버풀 만큼 좋은 팀이 아니기 때문에 손흥민은 득점 기회를 얻는 것이 어렵다”며 “손흥민의 올 시즌 활약을 생각하면 왼발 슈팅도 뛰어나고 오른발 슈팅도 뛰어나다. 손흥민은 어떤 종료의 득점도 성공할 수 있다. 더 브라위너가 뛰어난 활약을 펼쳤지만 손흥민이 올 시즌 최고의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23골’ 아시아인 첫 EPL 득점왕 오른 손흥민
‘23골’ 아시아인 첫 EPL 득점왕 오른 손흥민 영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오른쪽)이 22일(현지시간)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최종 38라운드 경기에서 22호 골을 터뜨린 뒤 팀 동료들과 함께 기뻐하고 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22, 23호 골을 연달아 터트리며 팀의 5대 0 대승을 이끌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아시아인 첫 EPL 득점왕에 등극했다. 2022-05-23 노리치 AP 연합뉴스
특히 “손흥민이 더 좋은 팀에서 활약했다면 더 많은 기회를 얻었을 것이다. 토트넘이 맨시티나 리버풀처럼 전방에서 경기를 풀어나가는 팀이라면 손흥민은 더 많은 기회를 얻었을 것이다. 손흥민은 올 시즌 25골이나 30골도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면서 “손흥민의 결정력은 EPL에서 최고 수준”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와 전세계의 어떤 클럽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선수다. 손흥민은 뛰어난 선수이고 토트넘은 손흥민을 보유한 것이 행운”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