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옥중’ 김경수, 盧서거 13주기 앞두고 “진실은 가둘 수 없다”

‘옥중’ 김경수, 盧서거 13주기 앞두고 “진실은 가둘 수 없다”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5-23 13:45
업데이트 2022-05-23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인, ‘부치지 않은 편지’詩 소개
“남편, 盧전대통령 생각하며 보내와”

재수감되는 김경수
재수감되는 김경수 댓글 여론조작 혐의로 2년 실행이 확정된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26일 수감 전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창원교도소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7.26
연합뉴스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부인 김정순 씨는 지난 22일 “남편은 ‘사람은 가둘지언정 진실은 가둘 수 없다’고 굳게 믿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 씨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 13주기를 하루 앞두고 김 전 지사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에 “오랜만에 여러분께 소식 전한다”라며 이같이 적었다.

김 씨가 전한 김 전 지사의 메시지는 자신이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연루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수감 중이지만, 여론조작과는 무관하다는 결백을 거듭 호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노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인 김 전 지사는 내년 5월 출소할 예정이다.

김 씨는 “노무현 대통령님이 유독 그리운 5월”이라며 “남편이 대통령님을 생각하며 정호승 시인의 시 한 편을 보내와 소개해 드리고자 한다”며 정호승 시인의 ‘부치지 않은 편지’를 소개했다.

가수 김광석 씨의 노래로도 익숙한 ‘부치지 않은 편지’는 정호승 시인이 1987년 1월에 일어난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생각하며 쓴 시로 알려져 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