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우성, 내가 제일 잘 찍죠” “이정재 덕 월드스타 대접”

“정우성, 내가 제일 잘 찍죠” “이정재 덕 월드스타 대접”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22-05-22 18:39
업데이트 2022-05-23 02: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칸 동행한 ‘영화계 대표 절친’

‘헌트’ 각본·연출·주연 맡은 이정재
3분 기립 박수 받으며 신고식 성공
“같이 준비한 모든 이들 향한 박수”

23년 만에 극중 의기투합 정우성
친구 향해 “깨져도 후회 없다” 소회

이미지 확대
영화 ‘헌트’의 감독이자 각본가, 주연 배우인 이정재(오른쪽)와 공동 주연 정우성이 21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영화제 행사장인 ‘테라스 드 페스티발’에서 다정하게 웃고 있다. ‘헌트’는 지난 19일 ‘미드나이트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됐다.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공
영화 ‘헌트’의 감독이자 각본가, 주연 배우인 이정재(오른쪽)와 공동 주연 정우성이 21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영화제 행사장인 ‘테라스 드 페스티발’에서 다정하게 웃고 있다. ‘헌트’는 지난 19일 ‘미드나이트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 최초 공개됐다.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공
“배우 정우성을 가장 멋있게 그려 낸 감독으로 남고 싶어요.”(이정재) “친구 잘 둬서 저도 ‘월드스타’ 대접을 받아 감사하죠.”(정우성)

 한국 영화계 대표 ‘절친’ 이정재와 정우성은 21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기자들과 만나 “칸영화제에서 ‘헌트’를 첫 상영하는 꿈을 이뤄 정말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이정재가 각본에 연출, 주연까지 맡고 정우성이 공동 주연한 이 작품은 지난 19일 칸영화제 ‘미드나이트 스크리닝’을 통해 전 세계에 최초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다.

 ‘헌트’는 1980년대 안기부 에이스 요원 박평호(이정재)와 김정도(정우성)가 남파 간첩 총책임자를 쫓으며 거대한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내용의 첩보 액션물이다. 두 사람은 1999년 영화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의기투합했다.

 이정재는 “감독으로서 시나리오 완성부터 해외 관객과 만나는 것까지 모든 계획을 함께해야 하는 게 연기와는 달랐다”고 말했다. 이틀 전 상영 당시 3분간 기립 박수를 받는 등 그는 감독으로서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다.

 “태어나서 이렇게 오랫동안 기립 박수를 받아 보긴 처음이었어요. 같이 영화를 준비한 모든 이들이 함께 박수받는 기분이었습니다.”(이정재)

 이정재는 처음 판권을 구매할 때부터 함께할 배우로 정우성을 염두에 뒀다고 말했다. 그는 “‘정우성은 이정재가 제일 잘 찍었다’라는 말을 꼭 듣고 싶었고, 사명감도 들었다”면서 “평소 (우성씨가) 잘하지 않았던 표현이나 행동을 집어넣기도 했고 회의 때도 정도가 제일 멋있어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했다.

 2008년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이후 14년 만에 칸 레드카펫을 밟은 정우성은 절친에 대한 우정과 존경을 숨기지 않았다. “그때는 손님인 것 같았는데, 이번에는 주인공 같아요. 칸의 환대는 다 친구 덕분이죠. 정말 값지고 값진 순간이라 좀더 차분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정우성)

 정우성은 영화 준비 과정을 곁에서 지켜본 친구로서 남다른 소회를 털어놓기도 했다. 그는 “감독님이 계속 고민하고 수정해 나가는 시간 속에서 ‘이 정도면 우리가 같이 한 바구니에 담겨 깨지더라도 후회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여전히 존칭을 쓰면서 서로를 존중하는 관계로 오랜 인연을 이어 왔다. 정우성에게 이정재는 어떤 친구이자 동료일까. “타고난 성향과 성품이 정말 섬세해요. 늘 한 번 더 생각하고 고민하는 스타일이지만 그렇다고 독선적이지는 않죠. 작품을 준비하고 후반 작업하는 과정에서 한결같은 성품으로 임했어요. 고독한 감독의 일을 집념으로 이겨 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화려한 액션 연기를 선보인 정우성 역시 자신의 첫 장편 연출작 ‘보호자’를 통해 감독 데뷔를 앞두고 있다. 그 역시 칸에서 신고식을 치르게 될까.

 “그런 말을 들으면 부담감도 느껴져요. 일단 먼저 개봉부터 하고 싶어요. 너무 오래 기다렸거든요.”(정우성)

 
칸 이은주 기자
2022-05-23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