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초품아·역세권·학세권 갖춘 ‘강서자이 에코델타’

초품아·역세권·학세권 갖춘 ‘강서자이 에코델타’

입력 2022-05-22 17:08
업데이트 2022-05-23 02: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70~84㎡ 10개동 856가구 분양

이미지 확대
GS건설의 민간 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 ‘강서자이 에코델타’ 투시도.  GS건설 제공
GS건설의 민간 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 ‘강서자이 에코델타’ 투시도.
GS건설 제공
GS건설이 부산 강서구에 조성되는 에코델타시티의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 ‘강서자이 에코델타’를 5월에 분양한다. 부산도시공사가 토지를 제공하고 GS건설이 설계와 시공, 책임준공, 분양을 하는 방식이다.

강서자이 에코델타는 지하 2층~지상 22층 10개 동으로 전용면적 70~84㎡ 총 856가구로 중소형 중심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에코델타시티는 부·울·경 메가시티의 중심에 위치한다. 동쪽으로 서부산권, 서쪽으로 경남권, 남쪽으로는 명지국제신도시로 연결돼 부산의 미래 산업 중심 지역이 될 예정이다. 또 낙동강 지류인 평강천이 도심 내부를 가로지르고 있어 쾌적한 수변 공간을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형 신도시다.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와 ‘역세권’, ‘학세권’을 모두 갖춘 데다가 공원도 품고 있어 미래 가치가 높다고 평가받는다. 통학 안전성이 중요한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이 단지에 접해 있다. 또 상업 지역이 가까워 편의 시설과 학원가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

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에 접해 있어 고속도로를 통해 차량으로 부산 서면까지는 30분, 김해 장유까지는 10분, 창원은 25분가량 소요된다. 부산도시철도 3호선 대저역에서 연결되는 경전철 강서선은 명지오션시티까지 연결되는 만큼 핵심 교통수단으로 계획돼 있다. 강서선이 지나는 역사가 단지 앞에 예정돼 있어 부산과 연결성이 우수하다. 김해공항, 부산신항만, 부산역까지 접근성도 좋다.

자이 브랜드에 걸맞은 평면설계가 적용돼 단지의 가치를 높인다. 2025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2022-05-23 2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