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다리 아픈 우즈 PGA 챔피언십 기권… “그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줬다”

다리 아픈 우즈 PGA 챔피언십 기권… “그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줬다”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5-22 14:12
업데이트 2022-05-22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2일(한국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 서던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고 있는 PGA 챔피언십에 참가한 타이거 우즈가 그린 상태를 점검하고 일어나고 있다. 오클라호마 AFP 연합뉴스
22일(한국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 서던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고 있는 PGA 챔피언십에 참가한 타이거 우즈가 그린 상태를 점검하고 일어나고 있다.
오클라호마 AFP 연합뉴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복귀 후 두 번째 대회인 미국프로골프(PGA) 챔피언십에서 기권했다. 하지만 그와 함께 경기를 한 선수들은 꿋꿋하게 대회에 참여하는 그에게 응원과 찬사를 보냈다.

우즈는 22일(한국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의 서던힐스 컨트리클럽(파70·7556야드)에서 열린 PGA 챔피언십 3라운드에서 버디 1개와 보기 7개, 트리플 보기 1개로 9오버파 79타를 기록한 뒤 기권했다. PGA 데뷔 후 우즈가 메이저대회에서 기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적어낸 79타는 그가 PGA 챔피언십에서 기록한 가장 저조한 기록이다. 사흘 동안 우즈는 12오버파 222타로 공동 76위를 기록했다.

이날도 다리가 문제였다. 우즈는 2라운드 종료 후 “다리가 몹시 아프다”고 밝혔다. 3라운드를 치르기 힘들다는 뜻으로 보였다.

하지만 우즈는 아픈 다리를 끌고 3라운드에 출전했다. 결과는 부진했다. 우즈는 3라운드 2번 홀(파4)에서 티샷을 물에 빠뜨리는 실수를 범하더니 10번∼13번 홀에선 4연속 보기를 기록했다. 우즈는 3라운드를 마친 뒤 인터뷰에서 “아무것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 좋은 샷을 치지 못해 결과적으로 좋지 못한 스코어를 기록했다”고 털어놨다.
포기하지마 타이거 우즈
포기하지마 타이거 우즈 22일(한국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 서던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되고 있는 PGA 챔피언십을 보러온 관중이 ‘포기하지마’라는 글이 써진 모자를 쓰고 타이거 우즈를 응원하고 있다.
오클라호마 AFP 연합뉴스
골프황제의 기권에 그와 함께 이번 대회를 치렀던 동료 선수들은 안타까움과 함께 응원을 메시지를 보냈다. 우즈와 함께 1·2라운드 같은 조에서 경기를 치른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는 “우즈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정신적으로 강인하다. 그는 진정한 프로”라며 “내가 만약 우즈였다면 2라운드 후 집으로 가는 것을 고려했을 것이다. 하지만 우즈는 그가 다르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응원했다.

3라운드에서 우즈와 같은 조였던 숀 노리스(남아공)도 “우즈가 이런 일을 겪어야 하는 것이 안타깝다”면서 “하지만 우즈는 그가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줬다. 이런 일을 겪으면서도 고군분투하는 모습은 쉽게 볼 수 없다‘며 존경심을 표현했다.

한편 PGA 챔피언십 3라운드에선 중간합계 9언더파 201타를 친 미토 페레이라(칠레)가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