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구, 뮤지컬·영화 감상하며 ‘문화다양성 가치’ 나눠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가 UN(유엔) 지정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5월 21일)을 기념해 서로 다른 세대, 젠더, 인종 등이 다름의 가치를 인정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구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주간행사 ‘힐링플레이 & 힐링무비’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1일 ‘힐링플레이’ 행사에서는 극단 ‘학전’이 어린이 뮤지컬 ‘슈퍼맨처럼-!’을 선보인다. 교통사고를 당해 척수 장애를 갖게 된 소년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공연은 두 명의 수어통역사가 함께하는 배리어프리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관람뿐 아니라 차별금지 어린이 서약서를 작성하고 수어를 배워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힐링무비’에서는 문화다양성 영화 9편을 애무시네마와 씨네큐브에서 상영한다. 2022년 아카데미에서 3관왕을 거머쥔 ‘코다’, 17년 만에 서울 시내에 특수학교 설립을 이끌게 된 장애인 부모들이 등장하는 ‘학교 가는 길’ 등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작품을 감상하며 시대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는 가족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데다 상영 후 특별 게스트를 초대해 영화 속 문화다양성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도 준비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발맞춰 이번 행사는 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 등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차이를 스스럼없이 받아들이고 존중하는 문화다양성의 가치가 지역사회에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라면서 “문화예술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 다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