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산공원·국제업무지구… 亞 금융허브로 개발”

“용산공원·국제업무지구… 亞 금융허브로 개발”

최선을 기자
입력 2022-05-17 17:44
업데이트 2022-05-18 02: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박희영 후보

이미지 확대
박희영 국민의힘 후보
박희영 국민의힘 후보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이전을 기회로 삼아 신속한 용산공원 조성과 국제업무지구 개발을 해내겠습니다.”

박희영 국민의힘 후보는 17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용산구에는 거대 프로젝트를 이끌어 갈 정책 추진 능력이 필요하고 새로운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역구·광역시·중앙정부로 이어지는 네트워크와 업무 공조가 필수적”이라면서 “저는 통일부 장관인 권영세 의원,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정책 공조를 해 왔으며 용산 발전을 위한 정책 실무를 뒷받침해 왔다는 점에서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권 의원의 정책특보와 용산구의원, 국민의힘 용산당협 부동산특위 위원장 등을 지낸 지역 전문가다. 그는 “2020년 총선 때부터 권 의원과 용산개발에 관한 정책을 함께 구상했고 온전한 용산공원 조성, 국제업무지구 등 중단된 재개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왔다”고 했다. 이어 “용산구의 도시기능 자체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홍콩을 대체할 아시아 금융허브로 키울 생각”이라며 “용산공원이 조성되면 살기 좋은 주거단지와 교육시설은 자연스럽게 뒤따라올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어린 시절 부모를 따라 용산으로 이사 왔다는 박 후보는 “당시 집 근처에 있던 용문시장에서 밤새 장사하며 치열하게 사는 상인들을 보면서 주민들 삶의 애환을 자연스럽게 알게 됐다”며 “결혼, 육아로 인해 잠시 꿈을 접어 두기도 했지만 이제 주민 일상에 도움을 주는 정치를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구의원 시절에는 누구보다 일찍 출근해서 가장 늦게 퇴근하며 열심히 구정 활동을 했다”며 “지금 용산 땅의 70~80%가 개발 예정지이거나 개발 중인데 무엇보다 구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발과 발전을 추진할 수 있는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통령 집무실 이전으로 인한 일부 구민들의 우려도 안다고 했다. 박 후보는 “교통 혼잡, 집회와 관련해 주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구청장으로서 적극 소통하고 구민 입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겠다”며 “재건축 등과 관련해서는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인 시절부터 밝힌 대로 추가 규제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 삶의 터전이고 울타리인 용산구 발전을 위해 구민의 목소리를 듣고 구민과 눈을 맞추며 가겠다”고 했다.
최선을 기자
2022-05-18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