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식 정원 보여주고 말차 대접…바이든 맞이 분주한 日

일본식 정원 보여주고 말차 대접…바이든 맞이 분주한 日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22-05-17 16:04
업데이트 2022-05-17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일 정상 만찬장으로 검토 중인 ‘핫포엔’
미일 정상 만찬장으로 검토 중인 ‘핫포엔’ 22일 미일 정상 만찬장으로 검토 중인 일본 도쿄의 유명 연회시설 ‘핫포엔’의 1층 가든플로어.
핫포엔 홈페이지 제공
일본 정부가 오는 22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만찬 장소로 일본식 정원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쿄의 대형 연회시설인 ‘핫포엔’(八芳園)을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도쿄 미나토구 시로카네다이에 있는 핫포엔에서 미일 정상이 만찬을 하는 방향으로 조율 중이다. 핫포엔은 에도 막부를 만든 도쿠가와 이에야스(1543~1616)의 측근인 오쿠보 히코자에몬의 저택으로 약 4만㎡의 부지에 일본식 정원과 예식장, 연회장, 식당 등이 갖춰진 대형 연회시설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일 정상회담과 쿼드(미국·일본·호주·인도의 중국 견제 안보협의체) 정상회의 참석차 22~24일 일본을 방문한다. 기시다 총리는 22일 저녁 핫포엔의 일식당인 고주안에서 일본 전통 요리를 바이든 대통령에게 대접하고 정원을 함께 산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중국의 ‘국부’로 불리는 쑨원이 과거 체류 당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만든 터널이 있는데 기시다 총리가 이를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여주는 것도 고려 중이라고 FNN 뉴스가 보도했다. 또 기시다 총리의 부인인 유코 여사가 직접 말차를 만들어 대접하는 것도 검토되고 있다.

일본 정부는 최고 동맹국인 미국 대통령이 일본을 방문하면 극진하게 대접하기 위해 애쓰곤 했다. 2019년 5월 당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빈 방문했을 때 아베 신조 당시 총리는 도쿄 롯폰기의 화로구이 전문점에서 부부 동반으로 만찬을 했고 ‘골프광’인 트럼프 대통령을 위해 지바현에서 골프를 같이 쳤다. 트럼프 대통령의 3박 4일 일정을 위해 일본 정부가 지출한 비용은 약 4022만엔(약 4억원)에 달했다. 특히 화로구이 전문점 만찬에만 206만엔(약 2000만원)을 썼다.

2014년 4월 당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국빈 방문했을 때는 아베 총리는 7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 3개를 받은 도쿄 긴자의 스시(생선초밥) 전문점에서 만찬을 했다. 아베 총리는 만찬 후 대기하던 기자들에게 “오바마 대통령이 평생 가장 맛있는 스시였다고 했다”고 전했지만 오바마 대통령이 스시 절반을 남겼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미일 정상 만찬장으로 검토 중인 ‘핫포엔’
미일 정상 만찬장으로 검토 중인 ‘핫포엔’ 오는 22일 미일 정상 만찬장으로 검토 중인 일본 도쿄의 유명 연회시설 ‘핫포엔’의 연회장인 ‘하쿠호칸’.
핫포엔 홈페이지 제공


도쿄 김진아 특파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