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 황제’ 우즈, 이번엔 일 낼까… PGA 챔피언십 앞두고 맹훈련

‘골프 황제’ 우즈, 이번엔 일 낼까… PGA 챔피언십 앞두고 맹훈련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2-05-17 14:14
업데이트 2022-05-17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회 열리는 서던힐스 컨트리클럽서 잇따라 라운드 돌아
AT&T 바이런 넬슨 우승 이경훈도 한국인 메이저 2승 도전

이미지 확대
타이거 우즈가 8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6884야드)에서 열린 마스터스 대회 1라운드에서 힘차게 샷을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타이거 우즈가 8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파72·6884야드)에서 열린 마스터스 대회 1라운드에서 힘차게 샷을 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마스터스를 통해 복귀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인 PGA 챔피언십(총상금 1200만 달러)을 앞두고 맹훈련에 들어갔다. ‘AT&T 바이런 넬슨’에서 한국인 최초로 PGA 투어 2연패에 성공한 이경훈도, 한국 선수 역대 두 번째 메이저 대회 우승을 노린다.

오는 20일(한국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 서던힐스 컨트리클럽(파70·7556야드)에서 열리는 PGA 챔피언십을 앞두고 우즈는 훈련 강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2월 자동차 사고로 큰 부상을 입었던 우즈는 지난달 올 시즌 첫 번째 메이저대회인 마스터스를 통해 깜짝 복귀전을 치렀다. 하지만 걷는데 어려움을 호소하면서 공동 47위라는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이에 우즈는 지난달 29일, 이달 16일 서던힐스 컨트리클럽에서 라운드를 돌며 훈련을 진행했다. 우즈는 “다리를 쓰면 쓸수록 힘이 붙는다. 온전히 예전처럼 회복되지는 않고, 여전히 아프지만 해야 할 일”이라면서도 “대회가 기다려진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우즈의 캐디인 조 라카바도 “내가 보기엔 100% 더 힘이 좋아졌고, 지구력도 좋아졌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이경훈이 1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에서 우승한 뒤 아내 유주연씨, 지난해 7월 태어난 딸과 함께 트로피를 들고 기쁨을 나누고 있다. 지난해에도 이 대회에서 우승한 이경훈은 한국인 첫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텍사스 게티/AFP 연합뉴스
이경훈이 1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에서 우승한 뒤 아내 유주연씨, 지난해 7월 태어난 딸과 함께 트로피를 들고 기쁨을 나누고 있다. 지난해에도 이 대회에서 우승한 이경훈은 한국인 첫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텍사스 게티/AFP 연합뉴스
지난 16일 9언더파를 몰아치며 AT&T 바이런 넬슨 대회에서 시즌 첫 승을 따낸 이경훈도 PGA 챔피언십 우승 도전에 나선다. PGA 챔피언십은 2009년에 양용은이 우즈를 상대로 우승한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양용은을 비롯 김시우, 김주형, 김비오 등 5명의 한국 선수가 출전한다. 지난해 PGA 챔피언십에서 공동 17위에 올랐던 임성재는 코로나19 확진으로 나오지 않는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